BIO매거진
효성티앤씨, 페트병 수거 캠페인 전국 사업장으로 확대
- 사내에서 페트병 수거하는 ‘리젠 되돌림’ 캠페인 시즌 2 시작
- 캠페인 동참 임직원에 친환경 패션 브랜드 ‘플리츠마마, 할리케이’ 제품 증정
- 지난해 9,000여 개 수거, 올해 15,000개 목표… 소나무 70그루 CO2 흡수 효과
효성티앤씨가 친환경 경영을 실천하고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사내 임직원을 대상으로 페트병을 모으는 친환경 캠페인을 실시한다.
효성티앤씨는 최근 사내 임직원이 참여하는 ‘리젠(regen) 되돌림’ 캠페인 시즌 2를 시작했다고 8일 밝혔다.
효성티앤씨 직원들이 페트병 수거함 앞에서 리젠 적용 가방과 재활용할 페트병을 들고 있다.
리젠 되돌림은 국내 사업장에 페트병 수거함을 마련하고 임직원이 페트병을 모아오면 국내 대표 리사이클 섬유인 리젠이 적용된 가방을 증정하는 캠페인이다. 상하반기 각 한 번씩, 총 2회 캠페인을 진행한다.
지난해 본사 사업장에서 처음 시작해 약 9,000개의 페트병을 모았고, 올해는 울산, 구미, 대구 등 전국 지방 사업장으로 확대해 15,000개의 페트병 수거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로 인한 탄소 저감효과는 약 70그루의 소나무가 1년 동안 이산화탄소(CO2)를 흡수하는 양과 비슷하다.
이번 캠페인에서 효성티앤씨는 리젠으로 제품을 만드는 대표 스타트업들과의 협력을 강화하며 동반성장 한다. 올해는 직원들에게 나눠줄 리젠 적용 제품을 MZ세대 사이서 친환경 패션 브랜드로 인기를 끌고 있는 ‘플리츠마마’와 ‘할리케이’에서 받는다.
조현준 효성 회장은 “효성티앤씨는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 친환경 섬유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며, “전사 임직원이 힘을 모아 친환경 경영에 박차를 가해 친환경 대표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효성티앤씨는 지난 ’21년에도 사내 종이컵 사용을 줄이고 텀블러를 활용하는 ‘사무실 개인 컵 사용’ 캠페인을 벌여 임직원들의 큰 호응을 이끈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