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

토탈산업
현대보테코

캐미칼리포트

엠쓰리파트너스
hnp인터프라
휴먼텍
한국마쓰이

롯데케미칼, ‘플라스틱 선순환 폐페트병 수거’ 캠페인 진행

작성자 : 취재부 2020-07-09 | 조회 : 858
- 플라스틱 재활용 ‘Project LOOP’ 프로젝트 활동으로 폐페트병 수거 캠페인 실행

- 폐페트병 수거 체험으로 플라스틱 재활용의 필요성을 알기 쉽게 접근하는 계기 만들어

 
롯데케미칼(대표이사 김교현)은 지난 6월 5일 ‘환경의 날’을 맞아 플라스틱 자원 순환의 인식 개선을 위한 뜻깊은 행사를 가졌다.

서울 롯데월드몰에서 약 1천여 명의 일반 방문객을 대상으로 ‘폐페트병 수거 캠페인’을 전개했다. 롯데월드몰 입구에서 생수를 제공하고 사용한 페트병의 라벨을 제거하여 이를 롯데월드몰에 설치된 수거기에 버리는 체험과 분리배출 교육을 진행했다.

지난 5일 시작한 롯데그룹의 #1일1그린 캠페인 활동과 함께 일상 속 작은 참여로도 플라스틱 환경문제를 줄이기 위한 선순환 활동에 동참하는데 의미를 더했다.




롯데케미칼 김교현 대표이사는 직접 현장을 방문하여 폐페트병을 분리 배출하는 체험을 했으며, “자원을 올바르게 사용하고 재활용하는 문화를 만드는 데 일조하고, 플라스틱 선순환을 위한 환경구축에 지속적인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롯데케미칼은 올해 3월 플라스틱 순환경제 ‘Project LOOP’ 의 협약식을 시작으로 폐페트병 회수 장비인 ‘네프론’을 롯데월드몰, 롯데월드 등 6곳에 설치하여, 2020년 7월까지 10톤의 폐페트병 수거를 목표로 시범 운영 중이다. 수거된 폐페트병을 원료로 활용해 의류, 가방 및 신발 등 친환경 소재의 제품들을 제작할 예정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