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

토탈산업
현대보테코

캐미칼리포트

엠쓰리파트너스
hnp인터프라
휴먼텍
한국마쓰이

㈜삼화기업 권병수 대표, 대한민국 강소기업 대상 시상식에서 해외수출 부문 수상

작성자 : 편집부 2021-02-16 | 조회 : 1221
- 플라스틱 성형가공 소재인 마스터배치 수출 실적 달성 인정


(사)한국강소기업협회가 주최한 '제3회 대한민국 강소기업 대상' 시상식이 지난 해 12월 10일 프리마 호텔에서 개최되었다. 언론사 및 전문가 집단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혁신상품 부문 16개사, 상생협력 부문 4개사, 해외수출 부문 2개 사 등 총 22개 기업이 선정됐으며, ㈜삼화기업은 해외수출 부문에서 수상했다.



(사)한국강소기업협회가 주최한 ‘2020 제3회 대한민국 강소기업 대상’ 수상자 단체 사진
 

해외수출 부문에서는 자체공장 또는 자사 브랜드를 갖고 있으면서 2020년 500만 불 이상 수출한 기업 2개사가 수상했다. 

어려운 수출 환경에도 불구하고 친환경 천연소재인 린넨 원단 2,100만 불 수출 실적을 달성한 삼강통산과 플라스틱 마스터배치 분야 선두기업으로서 ‘SAMTECH’ 브랜드로 마스터배치 950만 불을 수출하며 해외 시장을 개척하고 있는 ㈜삼화기업(대표이사 권병수 www.samtech.kr 이하 삼화기업)이 수상했다. 




삼화기업은 플라스틱 및 산업용 고무 마스터배치 제조 분야 선두기업으로, 1986년 설립 이래 지속적인 설비투자, 연구개발 및 기술혁신을 통해 국내외 플라스틱 업계에 컬러 마스터배치, 기능성 마스터배치 및 특수 컴파운드를 공급해 왔다.

그동안 삼화기업은 “SAMTECH”라는 제품명으로 국내 공급은 물론 전 세계 40여 개 국가에 마스터배치를 수출하며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다. 

이번 ‘제3회 대한민국 강소기업 대상’ 시상식은 정부 방역 기준을 철저히 준수하고 참석인원도 수상자로 제한하여 최소화한 가운데, 한국강소기업협회 나종호 상임부회장의 인사말과 한국중견기업연합회 반원익 상근부회장의 축사에 이어 주영섭 前중기청장의 격려사와 함께 부문별 시상식이 진행되었다.

특히, 수상 기업을 대표하여 혁신상품 부문의 에이치엘비파워 김종원 대표, 인우코퍼레이션 공성욱 대표, 해외수출 부문의 삼화기업 권병수 대표가 경영 성공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져 큰 호응을 얻었다.권병수 대표는 “앞으로도 지속해서 연구/개발에 힘써 새롭고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하고 또한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고품질의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공급함으로써 국내외 플라스틱 산업에 이바지해나가겠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국강소기업협회는 1,700여 개의 중소·중견기업이 가입된 협회로, 회원사 간 또는 대기업과의 상생협력으로 비즈니스 매칭, 신규 아이템 개발, 판로개척, 해외 진출 등 다양한 지원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을 강소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2017년 2월 설립된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비영리 사단법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