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미칼리포트
도레이첨단소재 전해상 사장, 화공학회 ‘CEO와의 대화’ 특강 및 도레이화학공학상 시상
- ‘CEO와의 대화 : 열정과 도전’에서 ‘Innovation by chemistry’를 주제로 강연
- ‘도레이화학공학상’ 첫 수상자로 영남대학교 화학공학부 박진호 교수선정, 시상
도레이첨단소재 전해상 사장이 지난 4월 21일부터 23일까지 부산 BEXCO에서 열린 한국화학공학회 2021년도 봄 총회 및 학술대회에서 특강을 펼쳤다.
전 사장은 22일 ‘CEO와의 대화 : 열정과 도전’에서 ‘Innovation by chemistry’를 주제로 회사 및 사업에 대한 소개와 함께 열정과 도전에 대한 생각, 기업의 비전 등에 대해 강연했다.
강연을 들은 참석자들은 전 사장의 진솔한 강연에 공감하며 도레이첨단소재의 사업분야와 비전에 대해 질문하는 등 큰 호응을 보였다.
한편 이날 도레이첨단소재가 화학공학 분야의 학문과 기술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새롭게 제정한 도레이화학공학상의 시상식이 총회에서 열렸다.
도레이화학공학상은 화학공학 분야의 탁월한 과학자 1명을 매년 선정해 시상하며, 상금 1천만 원을 수여한다.
첫 수상자로 선정된 박진호 영남대학교 화학공학부 교수는 반도체/디스플레이, 태양전지, 나노소재, 이차전지 연구를 기반으로 활발한 산학협력 활동을 통해 국내 화학공학 및 소재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도레이첨단소재는 도레이고분자상도 제정해 한국고분자학회를 후원하고 있으며, 한국도레이과학진흥재단을 통해 과학기술상 시상 및 연구기금 지원, 이공계 장학금 지원 등 한국의 과학발전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