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

토탈산업
현대보테코

캐미칼리포트

엠쓰리파트너스
hnp인터프라
휴먼텍
한국마쓰이

SK이노베이션, ESG 평가서 A+ 등급 받아… 작년보다 한 단계 상승

작성자 : 편집부 2021-11-15 | 조회 : 808


- 올해 A+등급을 획득한 기업은 평가대상 기업 765중 일반 상장사는 9

 

SK이노베이션은 국내 대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기관인 한국기업지배구조원(Korea Corporate Governance Service, KCGS)이 시행하는 ESG 종합평가에서 A+등급을 받았다고 지난 1029일 밝혔다.

이는 SK이노베이션이 2020년 받은 A등급보다 한 단계 상승한 등급으로, SK이노베이션이 한국기업지배구조원 ESG 종합평가를 받기 시작한 지난 2011년 이후 11년 만에 평가대상 기업 중 최고 등급에 오른 것이다.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은 지배구조, 환경, 사회 모범규준이 제시한 지속가능경영 체계를 충실히 갖추고, 비재무적 리스크로 인한 주주가치 훼손의 여지가 상당히 적은 기업에만 ESG 종합평가 A+등급을 부여하고 있다. 올해 A+등급을 획득한 기업은 평가대상 기업 76514. 이 중 금융권을 제외한 일반 상장사는 9뿐이다.

SK이노베이션은 이번 ESG 종합평가 등급 상승은 지배구조(Governance) 영역에서의 지속적인 혁신 노력이 반영된 결과라고 평가했다. 지배구조 부문에서는 SK이노베이션을 포함한 총 8만이 A+ 등급을 받았다.

SK이노베이션은 올해부터 이사회에서 CEO 평가와 보상을 직접 결정할 뿐 아니라 지난 10월 임시주주총회에서 지배구조헌장 신설을 위한 정관 개정을 진행하는 등 이사회 중심의 지배구조 혁신을 선도적으로 추진해오고 있다.

또한 SK이노베이션 이사회는 금년 ESG 위원회를 신설하여 온실가스 감축 계획 수립 넷제로 특별 보고서 발간 기존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ESG 중심으로 확대 개편한 ‘ESG 리포트발행 등의 ESG 경영을 주도하고 있다.

SK이노베이션 권영수 ESG 전략실장은 이번 ESG 등급 A+ 평가는, SK이노베이션이 그동안 추진해 온, 글로벌 선도 기업 수준의 ESG 경영활동이 시장으로부터 인정받은 것이라며, “SK이노베이션은 글로벌 최고 수준의 지배구조를 확립할 뿐 아니라 더 큰 환경적, 사회적 가치를 제시하는 모범 ESG 기업으로 자리매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