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

토탈산업
현대보테코

캐미칼리포트

엠쓰리파트너스
hnp인터프라
휴먼텍
한국마쓰이

UNIST·코오롱글로벌, 그린수소 및 환경-에너지 기술 연구개발 맞손!

작성자 : 편집부 2022-03-14 | 조회 : 772


- UNIST 대학본부 6층 대회의실에서 업무협약 체결식 진행

- 그린수소 등 환경, 에너지 분야 기술개발 및 전문인력 양성 위한 상호협력 추진

 

UNIST와 코오롱글로벌이 그린수소를 비롯한 환경-에너지 분야의 기술개발과 고급 전문인력 양성 등을 위한 상호협력에 나선다.

 

225() 대학본부에서 UNIST-코오롱글로벌의 업무협약식이 열렸다.

김정일 코오롱글로벌 사장(왼쪽)과 이재용 UNIST 부총장(오른쪽)이 협약서에 서명하고 기념촬영하는 모습

 

양 기관은 25() 오전 10UNIST 대학본부에서 업무협약식을 개최하고, 향후 협업 추진을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협약식에는 UNIST 이재용 부총장, 이명인 기획처장/대외협력처장, 신명수 도시환경공학과장, 이창수, 조경화 교수와 코오롱글로벌 김정일 사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코오롱글로벌은 UNIST와 함께 폐기물 혐기성 처리, 폐수 미생물 처리 등 환경에너지 분야의 기술협력을 추진하게 된다. 이를 위한 공동 연구개발 및 인력양성, 시설장비 등 인프라 공동 활용과 학술교류도 이뤄질 예정이다.

코오롱글로벌은 UNIST와 공동으로 환경부 국책연구 사업(주관수행기관: ()바이오엑스)에 참여해 음식물 폐수로부터 미생물 전기분해 전지를 이용해 수소를 생산하는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양 기관은 이번 협력을 통해 그린수소 생산에 필요한 유기물 가용화 및 유기성폐기물 혐기성 처리 및 생물학적 폐수 처리 등으로 연구 분야를 확대할 계획이다.

양 기관은 이외에도 상호 인력 교육 및 활용 등 전문인력 양성과 기술, 정보, 학술교류 활동을 통해 환경에너지 분야의 시장 수요를 반영한 연구 협력을 강화해나갈 방침이다.

 

 

코오롱글로벌 관계자는 수처리, 폐기물 자원화 등 환경·에너지 분야의 최고 경쟁력을 갖춘 코오롱글로벌과 첨단 신소재, 바이오, 차세대 에너지 등 미래 유망 과학기술 분야에서 국내 최고의 기술력과 연구 인력 및 인프라를 보유한 UNIST가 상호 협력하여 향후 환경·에너지 분야를 선도하는 기술적 성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