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

토탈산업
현대보테코

캐미칼리포트

엠쓰리파트너스
hnp인터프라
휴먼텍
한국마쓰이

금호석유화학, 임직원 있는 곳으로 ‘찾아가는 ESG 아카데미’

작성자 : 편집부 2022-05-17 | 조회 : 546


- 금호석유화학 공장연구소 등 사업장 대상으로 찾아가는 ESG 아카데미프로그램 진행

- 산업현장 일선에서 근무하는 임직원에게 ESG 중요성 및 업무적 내재화 방안 등 안내

 

52, 금호석유화학(대표이사 백종훈)은 본사를 비롯한 전국 사업장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ESG 아카데미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금호석유화학은 지난 429일 대덕연구단지에 소재한 중앙연구소를 시작으로, 5월에는 울산과 여수에 위치한 합성고무, 합성수지, 정밀화학 등 공장에서 ESG 규제 및 정책 등에 대한 사업장별 맞춤형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 내용에는 탄소중립 성장을 위한 로드맵, 금호석유화학 ESG 비전 및 비전 이행을 위한 전략 과제와 부문별 업무 내재화 방안 등이 포함된다. 금호석유화학은 오는 6월 본사의 관리 부문 대상 교육까지 마친 후 교육 내용과 대상 범위를 더욱 확대한 하반기 아카데미 기획에 돌입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해 설립된 금호석유화학 ESG 위원회 및 ESG 경영관리팀이 주관하여 진행한다. 석유화학 설비를 다루는 현장과 각종 연구시설이 있는 중앙연구소 등 환경안전 활동의 최전선에서 근무하는 임직원이 누구보다 ESG 활동을 구체적으로 이해하고 업무에 적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는 게 금호석유화학 관계자의 설명이다.

백종훈 금호석유화학 대표는 모든 부서가 ESG 활동의 핵심부서라는 마음으로 임해주길 희망한다고 독려했으며, 박찬구 금호석유화학그룹 회장 역시 환경과 사회의 발전에 더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금호석유화학은 찾아가는 ESG 아카데미외에도 사내 필수 교육과정에 ESG 교육을 추가하고 주관부서 또는 외부 전문가를 통해 기후변화무역장벽탄소중립 정책 등 다양한 주제로 전 임직원에 대한 내부 ESG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