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

토탈산업
현대보테코

캐미칼리포트

엠쓰리파트너스
hnp인터프라
휴먼텍
한국마쓰이

사빅, 자동차 산업을 필두로 전 세계 전기화와 저탄소 미래 전환 가속화를 지원하는 블루히어로(BLUEHERO™

작성자 : 편집부 2022-08-23 | 조회 : 805


세계적인 종합화학 기업 사빅(SABIC)은 지난 622, 전기로의 에너지 전환을 가속화하고 기후변화에 대응하려는 전 세계 목표 달성을 지원하고자, 소재, 솔루션, 전문성 및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에코시스템인 블루히어로(BLUEHERO)를 발족했다.

블루히어로(BLUEHERO)의 첫 프로젝트로 사빅은 보다 더 우수하고 안전하며 효율적인 전기자동차(EV)를 만들려는 자동차 산업의 미션을 지원한다. 특히 고유의 난연 소재와 솔루션 개발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구조성 배터리 부품의 성능을 향상시키는데 중점을 둔다는 계획이다.

 

 

자동차 산업은 보다 지속 가능한 새로운 모빌리티 시스템 전환을 주도하고 있다. 여기에는 전기자동차가 포함되는데, 내연기관의 연비가 12~30% 수준인 것에 비해, 전기차는 77% 이상의 전기를 구동력으로 전환한다. 이러한 우수한 성능 이외에도, 전기자동차(EV)는 배기가스를 배출하지 않기 때문에 운용 기간 중 온실가스 배출을 현저하게 감축할 수 있어, 기후 변화에 대응하려는 전세계적인 목표 달성을 지원하다.

사빅의 폴리머 사업부 압둘라흐만 알 파기(Abdulrahman Al-Fageeh) 수석 부사장은 사빅은 금번 블루히어로(BLUEHERO) 이니셔티브를 통해 소재 솔루션에 적극 투자, 개발함으로써 전기 에너지로의 전환을 지원하며, 배기가스를 줄이고 기후변화 대응을 돕고자 한다, “자동차 분야에 우선적으로 주력하게 된 것은 이 분야의 발전이 시급하고, 무엇보다도 사빅은 전기차 전환을 지원하고 저탄소 미래에 기여하는 소재와 역량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사빅은 ‘Chemistry that Matters라는 모토와 보다 지속 가능한 미래 구현이라는 회사 목표와 함께 블루히어로(BLUEHERO)를 통해, 청정 대기 경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영향력 있는 솔루션을 개발, 공급할 수 있는 입지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

 

사빅은 기존 소재(메탈)에 비해 탁월한 첨단 기술을 적용한 비용 효율적인 열가소성플라스틱을 제공함으로써 자동차 산업의 전기차(EV) 성능 향상을 지원해 왔다

예를 들어, EV 배터리, 전기 및 충전 부품 제조에 플라스틱 사용은 중량감소, 시스템의 단순화, 주행거리 증가, 설계 자유도 향상, 제조공정의 간소화, 재활용성, 열관리의 향상 등의 다양한 혜택들을 제공한다.

사빅의 새로운 블루히어로 (BLUEHERO) 전기화 이니셔티브는 대형 부품 성형, 압축 성형, 고급 사출 성형 및 폴리머 화염 상호 작용에 대한 지식과 전문성을 활용하여, 필수 요구 사항을 충족하고 효율적인 생산을 지원하는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을 지원한다.

사빅은 전기화 구현에 일조하기 위해 블루히어로(BLUEHERO)에서 가용할 수 있는 새로운 투자와 집중을 통해, 열가소성플라스틱 제품군을 강화하고 확대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

사빅의 ETP & 마켓 솔루션(ETP& Market Solutions)사업부의 압둘라 알-오타이비 (Abdullah S. Al-Otaibi) 제너럴 매니저는 내연기관 엔진 자동차에서 전기추진 자동차로의 전환은 단순한 작업이 아니다라며, “성공적인 전환이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기존의 다양한 소재들, 설계, 엔지니어링 및 제조 공법을 포기하는 의지가 있어야 한다

블루히어로 (BLUEHERO) 이니셔티브를 통해 사빅은 총체적인 시스템 엔지니어링 접근 방식을 따르고 있으며, 고객에게 열가소성플라스틱을 사용한 EV 배터리 시스템을 보다 효율적으로 최적화하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사빅의 블루히어로(BLUEHERO) 에코시스템은 엔지니어, 연구원 및 과학자로 구성된 글로벌 팀이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며, EV 배터리와 관련 응용 제품에 대한 검증 및 데이터 생성, 그리고 설계에 대한 기존 및 새로운 전문지식을 활용하여 문제점을 해결하고 한계에 도전한다

그 일환으로 글로벌 팀은 OEM과 공급파트너사(tier)에서부터 툴링(tooling) 공급업체 및 검증 기관에 이르기까지 가치사슬 전반에 걸쳐 고객, 개발 파트너 및 기타 모든 관계자들과 협력한다.

전 세계적으로 전기기술 도입에 대한 기회가 한층 높아진 지금, 사빅은 블루히어로(BLUEHERO) 이니셔티브가 주력할 섹터와 범위를 확대하여 다른 산업 섹터도 지원할 계획이며, 여기에는 에너지스토리지, 충전 인프라(charging infrastructure), 다른 운송 부문, 그리고 산업 및 컨슈머 기자재 등이 포함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