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

토탈산업
현대보테코
HPF미네날스

기업과인물

엠쓰리파트너스
hnp인터프라
휴먼텍
한국마쓰이

플라스틱 주변기기 제조 전문기업 ㈜크러텍, PET병 전용분쇄기로 친환경 플라스틱 산업 분야 선도!

작성자 : 취재부 2021-01-28 | 조회 : 3333

국내 최고의 플라스틱 분진 제거와 분쇄 기술을 가진 것으로 알려져 있는 ㈜크러텍(대표 남궁봉준, 이하 크러텍)이 저속 방식의 PET 전용 분쇄기 개발을 마무리하고, 특허 출원 및 양산에 적극적으로 나서 관련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저속분쇄기, 고속분쇄기, PET 전용 분쇄기, 플라스틱 분진제거장치, 플라스틱 칼라믹서, 물보기 등을 고객에게 선보이는 걸 넘어서 더욱 효과적인 PET 분쇄 솔루션을 제안하고자 하는 크러텍을 본지에서 소개하고자 한다.

효과적인 PET 분쇄 솔루션, ㈜크러텍에서 제안한다!

최근 크러텍이 저속 방식의 PET 전용 분쇄기 특허 출원 완료 후, 양산에 적극적으로 나서며 관련 업계에 새로운 바람이 불어넣어 화제다. 

PET는 신발, 의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재활용이 가능한 소재로, 국내에서도 PET 재활용 원사를 이용해 의류, 가방 등을 제조하기 위한 움직임이 포착되고 있다. 환경부에서는 국내 기업들과 협업해 2020년 2월부터 실시한 투명 PET병 별도 분리배출 시범사업에 따라 수거된 PET병으로 의류, 가방, 화장품병 등 고품질 재활용 제품을 생산 완료했다고 밝혔다. 

일각에서는 국내를 비롯, 전 세계적으로 PET병 재활용 트렌드가 이어지면서 2022년 세계 PET 재활용 재생섬유 시장 규모는 약 47만 톤까지 증가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이에 따라 크러텍은 PET병 재활용 원사 생산 기업들에게 새로운 PET 분쇄 솔루션을 제안하고 있다. 기존의 고속 PET 분쇄 분야에서 높은 기술력을 선보이며, 탄탄한 경험을 쌓고 있는 크러텍이 고속 PET 분쇄 대비 또다른 강점을 가진 저속 PET 분쇄기를 개발해 생산을 시작한 것이다.

크러텍의 남궁봉준 대표는 “PET는 다른 플라스틱과 달리 질기고 강하지만, 내열성이 낮은 소재이기 때문에 저속 분쇄 방식으로 전용 분쇄기를 제작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다. 하지만 당사에서 개발한 저속 PET 전용 분쇄기는 기존의 고속 분쇄기가 지니고 있던 소음 문제를 줄이면서도 작은 분쇄 입자를 유지할 수 있다는 강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크러텍의 PET 전용 저속 분쇄기는 고속 분쇄시 발생하는 마찰 발열량을 줄여 연속적인 분쇄 작업이 가능하기 때문에 차별화된 PET 분쇄 기술을 활용해 세계적으로 화두에 오르고 있는 PET 재활용 분야에 적극적으로 나서고자 한다”며 포부를 밝혔다.

제품에 대한 차별화 추구로 고객 중심의 제품 생산에 앞장서

플라스틱 분진 제거와 분쇄 기술에 탁월한 기술력을 확보하고 있는 크러텍은 현재 저속분쇄기, 고속분쇄기, PET 전용 분쇄기, 플라스틱 분진제거장치, 플라스틱 칼라믹서, 물보기 등의 제작에 힘쓰고 있다. 

특히 플라스틱 분진 및 이물질 제거에 관해서는 세계 최초로 터보싸이크론 방식을 채택한 독보적인 기술력을 가지고 있으며, 이 기술을 바탕으로 플라스틱 분진제저장치(더스크제로, 특허 10-1107504)를 개발했고, 플라스틱 성형 후 발생하는 런너나 폐플라스틱을 분쇄하는 동시에 분진 및 이물질을 제거해주는 분진제거식 일체형 분쇄기(에코저속분쇄기, 특허 10-1850689)도 개발해 국내 및 전 세계에 독점 판매하고 있다. 

그 외에도 크러텍에서는 플라스틱 성형시 칼라(Color)를 일정하게 공급해주는 마스터배치 정량공급장치인 칼라믹서(매직칼라믹서)는 국내 유수 기업들의 In-House Coloring 사업에 독점 공급장치로 선정되어 국내 시장 점유율 98% 이상을 자랑하고 있다.

크러텍의 남궁봉준 대표는 “유망중소기업, 수출유망중소기업, FTA 업체별인증 수출자기업인 크러텍은 INNO_BIZ와 벤처기업으로 인증된 차별화된 기술력과 탄탄한 성장성을 겸비한 글로벌한 기업이다”라고 소개하며, “앞으로도 고객의 눈높이에 맞춘 연구개발과 혁신으로 고객의 만족과 발전을 위해 겸허하게 노력하도록 하겠다”라는 각오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