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인물
㈜코아칩스, 사출성형기 ‘인하우스 데모데이’ 개최
작성자 : 이용우
2021-03-02 |
조회 : 2648
- ‘TiM3S(팀스)’의 시연 및 수평형·수직형 사출성형기 제작공정 공개
‘스마트사출 솔루션’을 표방하며 수직·수평 사출성형기 라인업을 구축하고, 2020년 11월부터 본격적으로 사출기 시장에 진출한 ㈜코아칩스(대표이사 오재근, 이하 ‘코아칩스’)는 지난 2월 5일, 경남 창녕기계사업부 공장에서 ‘인하우스 데모데이’ 개최, 전시 홍보관에서는 사출기 통합 관리장치 ‘TiM3S(팀스)’를 비롯해 무전원/무선 센서, 에너지 하베스팅 무선 센서 등을 전시함과 동시에 공장 현장에서는 직접 사출성형기에 팀스를 접목, 시연함과 더불어 수직형 사출성형기의 제작 현장을 공개했다.
지난해 (주)ATK전자를 인수함과 함께, (주)현대성형기의 사업(생산, 영업) 승계 협약을 체결함으로써 수직형 사출성형기와 수평형 사출성형기까지 전 모델 제조 및 판매 라인업을 완성한 코아칩스는 IIoT 센서(Power-free 무선 센서, IIoT 복합센서), DX 센서 플랫폼(Edge형 Gateway, 스마트공장 플랫폼, 인공지능), 기계사업(수평/수직/특수 사출성형기, 사출제어기, Fool Proof), 인텔리전트 솔루션(스마트사출 솔루션, 스마트공장 솔루션) 등을 주력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코아칩스는 사출제어기, 수평형 사출기(EDIS-Hybrid/유압), 수직형 사출기(저상형, 테이블 회전식, 이중 사출, 고속, 액상 실리콘) 자체 모델을 생산하고 있으며, 기존의 사출성형기에 코아칩스가 그동안 개발해온 스마트 사출기술을 조합,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하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코아칩스는 센서 전문 회사다. 사출성형기 업체가 어려워하는 센서를 직접 만들어 사출기 내부에 장착한다. 또 필요한 신규 센서를 더 부착해 모니터링 하면, 통합솔루션 본연의 기능을 더 향상시킬 수 있다. 이처럼 필요한 센서를 직접 개발해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은 코아칩스만의 특별한 강점이다.
이번 ‘인하우스 데모데이’에서는 코아칩스가 자랑하는 각종 무전원/무선 센서, 에너지 하베스팅 무선 센서 등과 더불어 사출성형기 상태를 지속적으로 점검 관리하는 사출기 통합 관리장치, 팀스(TiM3S; Total injection Molding Machine Management System)를 선보였다.
팀스는 사출기를 하나의 공장으로 취급하여 사출기 자체에 공정/생산 관리 장치를 내장한 형태로서, 사출기 관리시스템+공정관리+생산관리+Fool Proof 전체기능과 더불어 CCTV 3대를 기본(추가 가능)으로 포함하는 사출기 통합 관리장치이다. 팀스는 코아칩스에서 출고되는 모든 사출성형기에 국내 최초로 기본 장착될 것이며, 더 나아가 올 하반기에는 온라인 A/S 및 자가진단 기능까지 추가된 제품이 출시될 예정이다.
코아칩스의 목표는 ‘사출기 제조업체가 아니라 사출기를 포함한 사출 관련 통합 스마트 사출 솔루션’ 전문업체다’라고 강조하는 오재근 대표이사는 “이번 행사에서는 사출기 통합 관리장치인 팀스에 대한 소개와 더불어, 창녕기계사업부 공장의 충분한 공간과 유능한 인력으로 수평, 수직형 사출성형기를 동시에 생산하고 있는 현장을 공개하는 것에 포커스를 맞췄다”라며, “‘Digital Transformation’이 구현된 ‘MOLD4.0’ 스마트 사출성형기 실현을 위한 첫발을 내딛는 현장을 공개할 수 있어서 영광이며, 많은 분들이 이번 행사 방문을 계기로 앞으로 더욱 발전해 나가는 코아칩스를 관심 있게 지켜봐 주시길 바란다”라고 소회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