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

토탈산업
현대보테코
HPF미네날스

기업과인물

엠쓰리파트너스
hnp인터프라
휴먼텍
한국마쓰이

크러텍과 비와이엔블랙야크, 국내 투명 페트병 고부가가치 자원순환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작성자 : 취재부 2021-10-06 | 조회 : 1972


㈜크러텍이 ㈜비와이엔블랙야크(이하 블랙야크)와 국내 투명 페트병의 고부가가치 자원순환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9월 16일(목) 오후 서울 서초구 양재동에 위치한 블랙야크 본사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는 블랙야크 강태선 회장과 크러텍 남궁봉준 대표가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업무 협약으로 국내 투명 페트병이 고품질로 재활용될 수 있도록 보다 진화된 방식의 자원순환 산업 모델을 개발하고 순환 경제 구축에 힘쓰기로 합의했다.

그동안 양사는 완성도 높은 친환경 제품이 지속적으로 생산·소비되는 환경을 만들어나가기 위해서는 사람들의 일상 속에서 투명 페트병의 수거와 파쇄 시스템이 손쉽게 이뤄져야 한다는 데 인식을 같이해왔다. 

진정성 있는 자원 재활용을 위해 페트병 파쇄 공정과 이후 생산되는 재생 원료(플레이크)의 품질 개발을 공동으로 추진해온 블랙야크와 크러텍은 앞으로 자원순환 산업 모델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게 될 파쇄 기계의 판매 확대와 시장 안착에도 힘쓸 예정이다.

블랙야크 관계자는 “그동안 블랙야크는 국내의 많은 투명 페트병들이 그대로 버려지지 않고 고품질의 친환경 제품으로 재탄생되고 소비될 수 있도록, 많은 지자체와 함께 순환 경제 구축에 힘써왔다”라면서, “앞으로 상용화되는 블랙야크의 자원순환 산업 모델은 ‘지속 가능한 자원순환 사회’가 어떤 모습일지 소비자들이 눈으로 보고 손으로 체감할 수 있는 특별한 시작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