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인물
나우로보틱스, 2024 로보월드에서 자율주행로봇,만능그리퍼 선보이며 2024 로보월드 어워드수상!
㈜나우로보틱스, 2024 로보월드 전시회 참가
⁃ 신규 자율주행 물류로봇 만능그리퍼 전시
-2024 로보월드 어워드 수상
나우로보틱스(대표 이종주)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하는 ‘2024 로보월드’ 전시회에 참가했다. 상장예비심사신청서를 제출하고 참가하는 전시회에 나우로보틱스의 기술력이 담긴 모든 로봇 라인업을 선보인다.
전시회에는 나우로보틱스의 모든 제품 라인업 NURO Series(직교로봇), NURO X Series(다관절 로봇), NUCA Series(스카라 로봇), NUGO Series(자율주행 물류로봇)을 선보인다.
NUGO Series(자율주행 물류로봇)은 2024 로보월드에서 기술력과 사업성을 인정 받아 2024 로보월드 어워드를 수상했다.
나우로보틱스는 신규 제품으로 지게차 형태의 자율주행 물류로봇(포크 리프트 타입)과 만능 그리퍼를 내놓았다. 자율주행 물류로봇(포크 리프트 타입)은 최대 1.4t에 무게를 들어올릴 수 있고, 1.6m 높이까지 대상을 들어 올릴 수 있다. 만능 그리퍼는 코키리 코와 같은 원리를 이용하여 모든 물체를 집어 올릴 수 있다. 기존 그리퍼는 정해진 하나의 물체를 잡을 수 있기에 만능 그리퍼는 출시와 동시에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지난해 7월 국내 최초로 산업용 로봇을 백화점에 선보인 각인 이벤트도 관람객에게 제공된다. 2024 로보월드 전시회에서는 자율주행 물류로봇 NUGO Series에 오재미 게임(콩주머니 던지기 게임)을 진행하여 재미와 동시에 안정성 높은 기술을 선보인다. 오재미 게임을 성공하면 지난해 7월 국내 최초로 백화점에 설치된 산업용 다관절 로봇(NURO X 8)이 이름과 메세지를 작성해준다.
이번 전시회에는 처음으로 포크 리프트 타입(지게차 형태)의 자율주행 물류로봇을 전시한다. 기존 지게차를 자동화로 대체할 수 있는 제품으로 2025년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나우로보틱스 이종주 대표는 “상장 직전 참가하는 전시회에 모든 로봇 라인업을 전시하여 기술력을 선보일 수 기쁘다”라며”2025년에 선보일 신제품도 기대해달라”라고 밝혔다.
[자료에 대한 문의]
나우로보틱스 영업기획팀
박찬양 대리 (010-3401-3453 / cy.park@naurobot.com)
[나우로보틱스는 2016년에 설립된 이후 산업용 로봇을 비롯해 스마트 공장 구축, 소프트웨어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며 로봇산업의 신흥 강자로 주목받고 있다. 임직원 중 약 70%가 로봇분야에서 10~20년간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쌓아온 인재들로 구성돼 있으며, 4차산업 시대를 맞이해 로봇에 대한 수요가 급격히 증가함에 따라 인력난과 시스템 구축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중견기업에 다양한 해결방안을 제시하고 있다.
7년여간 다양한 제조업 현장에서 적용한 로봇과 자동화 시스템 노하우를 바탕으로 자사 로봇 제품을 출시하고 양산 체계를 가동하고 있다. 플라스틱 사출현장, 겐트리공정에 쓰이는 NC현 핸들링 직교 로봇 뉴로(NURO) 시리즈를 비롯해, 다관절 로봇 뉴로 엑스(NURO X)를 출시했으며, 자율주행 물류로봇 분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