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인물
정밀 사출성형기의 품격, 니가타 설비를 만나다! 한국하이티엔 제천테크센터에서 NIIGATA DAY(니가타 데이) 개최!
- 11월 한 달간 한국하이티엔 제천테크센터에서 상시 오픈!
- 전동(수직) 사출기, 전동(수평) 사출기 총 10대와 관련 주변 설비 전시 예정
- 더 높은 생산성 달성, 더 높은 에너지 효율 선보일 계획

단순한 총판 개념에서 벗어나 고객의 만족을 최우선으로 지향하는 토탈 서비스 업체로서 고객 중심의 마인드와 기본 및 원칙에 준하는 엄격한 사후 관리 및 품질관리로 고객에게 다가가고 있는 ㈜한국하이티엔(이하 한국하이티엔)에서 정밀 사출성형기로 위상이 높은 NIIGATA(이하 니가타) 사출성형기 기술 소개 및 전시를 진행한다고 밝혀 화제를 모으고 있다.
한국하이티엔의 제천테크센터에서 11월 한 달간 진행되는 NIIGATA DAY(니가타 데이)는 전동(수직) 사출기 1대(50톤), 전동(수평) 사출기 50톤 1대, 100톤 1대, 130톤 2대, 180톤 3대, 220톤 1대가 전시될 예정이며, 본 행사에서는 스마트 솔루션, 오토피딩, 냉각시스템, 취출로봇 및 주변 설비 등 니가타 제품 외에도 사출성형에 필요한 모든 것을 선보일 계획이다.
1895년에 설립되어 130년 역사의 시간 동안 제조업에 대한 정신을 보존해 온 니가타기계공업은 2023년 하이티엔 그룹사가 되었으며, 장인정신에 기반한 기술력이 축적된 니가타 전동 사출성형기는 현재 관련 업계에서 효율성과 정밀성 부분에서 매우 탁월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니가타 데이에서는 기존 올(ALL) 전동식 수직 사출성형기 MDVR-S8000을 업그레이드한 MDVR-S8500 시리즈와 고효율 전동 사출성형기 MD-S8000의 후속 모델인 MD-S8500 시리즈가 국내 고객분들에게 처음 공개된다”라고 설명한 최근석 한국하이티엔 기술영업 상무이사는 “초저속 사출, 장보압을 통한 정밀한 사출성형이 가능하고, 잔고장이 없는 사출성형기로 유명한 니가타 제품이 국내 고객분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생각한다”라고 덧붙였다.
이어 “이번 행사에서는 정밀도가 높은 선진화된 일본 기술을 선보이고, 특화된 제품들을 고객분들에게 공개함과 동시에 세계 점유율 1위에 빛나는 우수한 하이티엔 사출성형기는 물론, 스마트 솔루션, 오토피딩, 냉각시스템, 취출로봇 및 주변 설비까지 전시할 계획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강조했다.

< ㈜한국하이티엔에서 선보일 니가타 전동식 수직 사출성형기 MDVR-시리즈 >
니가타 데이에서 공개되는 MDVR-S8500 시리즈는 현재 50~150톤급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최대 500×500㎜의 금형까지 대응이 가능하다. 또한 고강성 가동판과 테이블을 적용해 대형 금형 사용시 에도 변형을 억제할 수 있어 안정적인 성형 품질을 유지한다는 강점을 가지고 있다.
최근석 상무는 MDVR-S8500에 대해 “니가타 MDVR-S8500는 특허 고속 테이블 회전 기술과 풀 클로즈드 제어 시스템을 통해 로봇 인서트 및 취출 작업을 수행할 수 있고, 정밀 저압 금형 보호와 전 영역 보호 시스템으로 금형 손상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다”라며, “특히 전 기종에 탑재된 타이바 센서는 성형 과정에서 형체력 변화를 자동 보정해 품질 편차를 최소화하고, 트윈 그룹 온도 제어와 0.1MPa 단위 미세 압력 제어 기능으로 성형 불량을 방지해 제품 신뢰성을 높였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MD-S8500 시리즈에 대해 “50~350톤급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갖추고 있는 MD-S8500 시리즈는 업계 최고 수준의 타이바 간격과 금형 고정판 크기를 제공하면서도 전체 길이를 줄여 공간 효율성을 높였다”라며, “노즐 그룹 온도 제어 특허 기술, 초정밀 속도, 압력 제어, 디지털 로드셀 기반의 고속 응답 제어 기능을 탑재해 성형 불량을 줄여 안정적인 생산이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최근석 상무의 설명처럼 이번 행사에서 선보이는 니가타 사출성형기는 높은 에너지 효율과 우수한 생산성으로 사출성형업계에서도 관심이 많은 사출성형기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두 시리즈 모두 OPC-UA 서버와 MD-MONITOR를 통한 스마트 팩토리 연계성을 지원하며, 다양한 현장 맞춤형 옵션이 가능해 고객 중심의 솔루션 실현이 가능하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어 고객들의 니가타 데이에 대한 직접 만족도가 매우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최근석 상무는 “이번 니가타 데이는 단순히 신제품을 전시하는 자리가 아니라, 고객이 직접 니가타의 최신 제품을 보고 만져보며, 기술을 깊이 이해할 수 있는 체험의 장이 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다”라며, “특히, 니가타 전동 사출성형기의 강점인 정밀성, 안정성, 커스터마이징 기술을 고객분들이 직접 느끼실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사료된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이번 니가타 데이에서는 홍보목적으로 직접 방문하시는 고객분들에 한해서 제품 구매 시 이벤트가로 제공될 예정이니, 많은 참석 부탁드린다”라고 귀띔했다.
한편, 사출성형기의 A부터 Z까지 종합 솔루션을 제공하며 세계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는 하이티엔의 아성(牙城)을 국내에 고스란히 전하고 있는 한국하이티엔은 단순히 제품을 수입해 판매하는 것이 아닌, 언제나 혁신적인 서비스로 고객의 니즈(Needs)에 부응하는 종합 플라스틱 엔지니어링 기업으로 발전해 나가고 있다.
이번에 진행하는 니가타 데이 등 국내 사출성형업계의 발전을 위해 매진하고, 고객의 만족을 최우선으로 지향하는 토탈 서비스 업체로서 고객 중심의 마인드와 기본 및 원칙에 준하는 엄격한 사후 관리 및 품질관리를 철저히 하고 있는 한국하이티엔의 향후 행보에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문의: ㈜한국하이티엔: 032-327-1891(본사) / www.haitian.kr
I.J 쇼핑몰: 충청북도 제천시 금성면 양월로 46-12 / 043-645-189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