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

토탈산업
플라스틱재팬
현대보테코

금형

엠쓰리파트너스
hnp인터프라
휴먼텍
한국마쓰이

캐논코리아-중앙대, 3D프린터 산학협력 MOU 체결

작성자 : 이용우 2017-09-07 | 조회 : 903
3D프린터 10대 등 중앙대에 기증, 향후 교양과목 개설 검토


사무환경 통합관리 전문기업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대표이사 김천주)이 중앙대학교(총장 김창수)와 산학협력을 통해 3D프린터 산업 교육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한 상호 협력을 도모했다.

지난 822, 서울 동작구 흑석동에 위치한 중앙대학교 본관에서 캐논코리아와 중앙대학교는 3D프린터 산업 육성의 공동된 목표를 바탕으로 협력관계를 맺기로 약속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 김천주 대표이사와 중앙대학교 박경하 다빈치대학교양대학장이 참석해 상호협력 약정서에 서명을 마쳤다.

캐논코리아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자체개발 3D프린터 모델인 마브(MARV)’ 10대와 함께 디지털 복합기 1대를 중앙대학교에 기증키로 했다. 중앙대학교는 기증 받은 3D프린터를 활용해 교양과목 개설, 3D프린팅 산업연구 등 다양한 학술활동에 사용할 계획이다. 또한 캐논코리아에서도 중앙대학교에서 교양과목 개설 시, 3D프린터 강사를 지원하는 등 3D프린팅 산업 인재 육성에 양 기관이 힘을 모을 예정이다.

캐논코리아는 지난 2014년부터 국내 기술연구소 자체기술로 개발한 3D프린터 마브를 출시하면서 3D프린터 사업에 착수했다. 이미 2015년부터 안산지역 내 초등학교 대상으로 3D프린터 교육을 실시하기도 했으며, 신안산대학교에도 3D프린터 자격과정 과목을 임시로 개설하는 등 3D프린터 인재육성 사업을 활발히 이어왔다.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의 3D프린터 마케팅전략 담당자는 중앙대학교와 함께 미래산업으로 각광받고 있는 3D프린터 사업의 교육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생긴 것 같다면서 앞으로도 3D프린터를 일상생활에서 보다 편하게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환경 구축방안을 고민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