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

토탈산업
플라스틱재팬
현대보테코

금형

엠쓰리파트너스
hnp인터프라
휴먼텍
한국마쓰이

다쏘시스템, 스카니아와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 도입 위한 파트너십 체결

작성자 : 이용우 2017-11-23 | 조회 : 921


기능적 특성 및 프로세스에 대한 보다 향상된 시뮬레이션 통해 스카니아의 디지털화 지원

지난 11월 21일, 다쏘시스템(www.3ds.com/ko)은 글로벌 상용차 전문 메이커 스카니아가 제조혁신 가속화를 위해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 및 기타 솔루션을 도입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양사는 스카니아의 모든 고품질 모듈식 제품의 설계, 테스트, 검증단계에서 비용 효율성 극대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할 예정이다. 또한 엔지니어링, 제조, 서비스, 세일즈 등의 사실적 시뮬레이션 강화를 바탕으로 정확한 고객 니즈 파악, 완성도 높은 제품공급, 제품개발 비용 및 리소스 절감도 달성한다는 계획이다.
마이클 델 스카니아 엔지니어링부문 이사는 “업계에서 인정을 받고 있는 스카니아의 모듈식 시스템은 무수한 제품변형과 끊임없는 설계변화를 가능하게 해 준다”고 말하며, “이를 위해서는 고객이 원하는 어플리케이션을 협업을 통해 함께 구축할 수 있는 통합설계 저장소가 필요하다. 다쏘시스템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 도입을 통해 향상된 시뮬레이션 환경을 기반으로 이전보다 신속한 차량검증이 가능하게 될 것이다. 뿐만 아니라, 디자인부터 생산까지 독보적인 스카니아의 가상 제품개발 전체 단계에서 완벽한 추적관리기능 및 디지털 연속성까지 구현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올리비에 사팡 다쏘시스템 자동차 및 운송 산업부문 부사장은 “현재 산업 환경에서 일반적으로 제품설계 시 중점을 두고 있는 부분을 넘어서는 가치를 제공한다는 3D익스피리언스의 비전이 스카니아의 니즈에 적절히 부합했다”고 말하며, “다쏘시스템의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과 ‘모듈라 글로컬&시큐어’ 솔루션은 디지털 연속성을 기반으로 혁신 가속화, 제품품질 및 기능향상, 대량 맞춤 생산 및 복잡성 증가로 인한 비용절감을 통해 스카니아 밸류 스트림 전반에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