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형
행사안내)철강협회, 10월중 철강 맞춤 교육 집중 실시
작성자 : 웹에디터
2016-09-21 |
조회 : 833
한국철강협회가 철강업계 직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철강 맞춤교육을 실시한다.
한국철강협회는 10월 5일부터 철스크랩, 전기로제강, 봉형강 압연기술, 강관, 초급사원 연수교육 등 총 5개의 맞춤형 철강 교육을 순차적으로 실시한다고 말했다.
철강협회는 10월 5일부터 7일까지 부산 센텀호텔에서 철스크랩 양성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에서는 글로벌 철스크랩의 이해, 한일 철스크랩 시장의 환경변화와 전망, 유럽 등 선진국 스크랩 산업의 기술과 수익성 분석 등의 강의가 이루어진다. 특히 철강자원협회 박영동 회장이 “스크랩기업의 경영관리와 생존전략”에 대한 특강을 가질 예정이다.
또한 10월 12일부터 14일까지 경주에서 전기로제강 일반, 전기로 조업기술, 원부자재, 제강슬래그의 열역학과 응용 등 전기로 기술자에게 꼭 필요한 전기로제강 기술교육을 개최한다. 봉형강 압연기술자를 위한 압연기술교육도 함께 개최한다.
협회는 10월 19일부터 21일까지 경주에서 열처리, 조관공정, 절단 및 시험 등 강관 전과정에 대한 강관기술교육을 실시한다.
다음으로 10월 25일부터 28일까지는 경주에서 초급사업 연수교육이 철강업계 초급사원을 위해 개최된다. 이번 연수에서는 초급사원들이 꼭 알아야할 국내외 철강산업 현황, 봉형강, 판재류, 강관, 특수강, 선재 등을 다룰 예정이며, 철강업계에 입문하는 신입사원들이 철강산업 전반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협회는 밝혔다.
철강협회 관계자는 “기업이 원하는 능력향상 및 직무기술특화교육을 제공하는 기관이 부족한 현재, 협회에서 준비하는 철강 맞춤형 교육은 기술기능직 대상 직무기술교육에 대한 이론과 함께 각 과정마다 현장학습을 병행하여 수강생들의 이해를 돕고 있다”고 말했다.
철강협회는 2011년부터 철강연수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6년 동안 14개 과정에 총 2,400명의 수료생을 배출하여 철강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교육에 참가하려면 한국철강협회 인적자원개발협의체 홈페이지에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