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

토탈산업
플라스틱재팬
현대보테코

금형

엠쓰리파트너스
hnp인터프라
휴먼텍
한국마쓰이

공주대, ‘금형 산학협력위원회’ 개최

작성자 : 취재부 2019-07-02 | 조회 : 1263
- 공주대 공과대학에서 운영하는 6개 제도 및 
  충남 첨단 금속소재산업 초정밀 기술지원 플랫폼 사업의 개요 및 세부 내역 발표





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 공과대학(학장 한승희) 금형설계공학과는 지난 6월 20일(목) 천안캠퍼스 9공학관 컨벤션홀에서 금형관련 교수, 산업계 관계자 및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공주대 금형 산학협력위원회’ 행사를 개최했다.


공주대학교 금형설계공학과 윤재웅 교수의 개회사로 시작된 공주대 금형 산학협력위원회에서는 먼저, 금형설계공학과 최계광 학과장이 공과대학에서 운영하는 6개 제도에 대하여 산업계 관계자에게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1. 계약학과
2. 일학습병행제
3. 테크노융합대학원
4. 연구기반활용사업단
5. 공주대학교 공학교육혁신센터
6. 공주대학교 테크노융합대학원

최 학과장은 위와 같은 제도에 대해 안내하고, 공주대학교 금형 산학협력위원회 취지에 대하여 설명하였다. 
이후에는 ‘융합기술을 활용한 프레스금형설계 및 가공’과 ‘스마트 금형 데이터 취득의 중요성’에 대하여 3D시스템즈코리아와 휴스템에서 특강을 진행하였다.

특히, ’19년부터 ’22년까지 4년간 190억 원을 지원하는 “충남 첨단 금속소재산업 초정밀 기술지원 플랫폼 사업”에 대해 충남테크노파크 지역산업육성실의 임응순 박사가 플랫폼사업의 개요 및 세부 내역을 발표했다.

본 행사에는 3D시스템즈코리아 이성국 상무, ㈜휴스템 이원만 팀장, 포스코대우 임세종 연구소장 등을 비롯해 금형관련 대, 중, 소기업의 대표이사 및 임원 100여 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었다.

앞으로 공주대 금형 산학협력위원회는 매년 1회 금형 관련 산업계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모임을 갖기로 결정하였다. 

본 행사는 공주대학교 공학교육혁신센터(센터장, 이기선교수)와 테크노융합대학원(원장, 박상흡교수), 연구기반활용사업단(단장, 최두석교수), 글로벌금형기술연구소(소장, 최계광), 충남테크노파크 지역산업육성실(실장 김성진)이 후원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