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형
공주대, ‘신라엔지니어링(주)’ 기업탐방 추진
작성자 : 편집부
2019-07-02 |
조회 : 1483
- 매년 충청광역권 금형관련- 매년 충청광역권 금형관련 기업탐방을 통해 산업현장 이해에 도움
이외에도 금형설계공학과는 LG그룹 임직원 금형기술사 양성과정 유치(2010년), 전국대학생 금형 3차원 CAD 기술경진대회 7년(2009~2016년)간 유치, 산업체 재직자 전형 금형공학과 개설(2011년부터 현재까지), 일학습병행제 생산기술공학과 금형트랙 개설(2015년부터 현재까지), ‘독일·스위스·미국기업인’ 금형설계공학과 방문(2017년), 공주대 ‘금형산학협력위원회 개최(2019년)’ 등 학과 발전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또한, 학과의 발전을 위해 재학생의 토익 750점 취득 및 프레스, 사출금형설계기사 취득을 위한 영어 콘테스트와 방학 중에 전공 자격증 필기 및 실기 시험 대비반을 운영하고 있다. 기업탐방을 통해 산업현장 이해에 도움
공주대학교(총장 원성수) 공과대학(학장 한승희) 금형설계공학과 학생, 교수 등 50명은 지난 06월 20일(목) 신라엔지니어링㈜ 기업탐방에 나섰다.
올해 창립 32주년을 맞이한 신라엔지니어링㈜(대표이사 신용문)은 220명의 임직원이 근무하며, 2012년 05월에 쾌적하고 선진화된 아산테크노벨리의 신사옥으로 이전하여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고 있는 회사다. 2014년 ‘5천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였고, 2019년에는 현대기아차 ‘2019 올해의 협력사 상’을 수상하였다.
1989년 일본의 히로텍사의 기술 및 지분참여로 설립된 신라엔지니어링㈜은 몰드베이스 제작회사로 출발, “일등정신”으로 최고의 품질, “고객만족”으로 보람된 생활, “인간존중”으로 활기찬 직장생활이라는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신기술 개발과 우수 인재 양성, 원가관리의 혁신을 통하여 21세기 세계 속의 초일류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부단하게 노력하고 있다.
신라엔지니어링은 프레스 사업부의 프레스금형 제작, 몰드 사업부의 몰드베이스 제작을 중심으로, 주로 국내외 다양한 기업으로부터 수주를 받아 성형해석, 3D공정도 설계, 패턴 제작, 주물제작, CAM NC데이터, NC가공, 사상가공, 트라이아웃, CMM 측정, 출하까지 완벽한 제품을 양산할 수 있는 금형을 납품하고 있다. 더불어 신기술 개발뿐만 아니라 철저한 자체 품질관리 시스템을 통해 품질의 신뢰성과 안전성을 확보하고, 고품질의 금형을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기업부설연구소를 통하여 다각도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공주대 금형설계공학과(학과장 최계광)는 매년 충청광역권 금형관련 업체 기업탐방을 추진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신라엔지니어링㈜, 동국실업주식회사, ㈜니프코코리아, 한국엔겔기계(주), 주식회사 성우, ㈜삼우금형, 토와한국, ㈜3G테크놀러지, 영진에스지 등의 기업들을 방문해 현장견학을 통해 금형설계공학과 학생들이 산업현장에 대해 이해를 하는 데 일조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