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형
㈜신도리코, ‘2020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사무용 복합기 및 3D 프린터 부문 대상 수상
작성자 : 편집부
2020-04-12 |
조회 : 1111
- 1960년 창립 이후 60년간 국내 사무용 복합기 시장 선도
- 복사기 기술 노하우로 산업용 3D 프린터까지 자체 개발해 전 세계 공급
2D&3D 전문기업 ㈜신도리코(www.sindoh.com)가 ‘2020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orea-Brand Power Index, 이하 K-BPI)’ 사무용 복합기 및 3D 프린터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K-BPI’는 소비자 조사를 통해 브랜드가 구매 의사 결정 및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영향력을 지수화한 브랜드 진단평가 제도로, 신도리코는 사무용 복합기 부문에서 2012년 이래 9년 연속 1위를 인증받았고, 작년에 신규 개설된 3D 프린터 부문에서도 2년 연속 선정의 영예를 안았다.
신도리코는 1960년 설립 이후 창립 60주년을 맞은 올해까지 국내 사무용 복합기 시장을 선도해왔다. 전국 14개의 서비스센터 및 2개 리페어 센터, 총 500여 곳에 이르는 서비스 전문점 및 지정점, 대행점 네트워크를 통해 국내 최고의 서비스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이러한 서비스 네트워크를 활용해 3D 프린터에 대한 서비스와 지원도 함께 운영 중이다.
또한, 중국 칭다오, 베트남 하노이 등지에 공장을 설립하고 판매법인을 설립해 아시아 시장 공략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미국 CES, ITEX 및 중동의 GITEX를 비롯해 다양한 글로벌 전시회에 참가하며 직접 개발한 제품을 전 세계로 수출하며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사진 1 – 신도리코 사무용 복합기 및 3D 프린터 제품 라인업]
[사진 2 – A3 컬러 복합기 D450 이미지]
[사진 3 – SLA 방식 3D 프린터 ‘Sindoh A1+’이미지]
신도리코 사무용 복합기, 프린터 제품들은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유지비를 줄이는 뛰어난 품질과 기업 프린팅 환경에 최적화된 오피스 솔루션으로 사무 환경에서 각광을 받고 있다. 기업의 문서보안 솔루션 패키지 '신도 시큐원(Sindoh SecuOne)', 전자문서 편집, 변환 및 병합이 가능한 솔루션 ‘도큐원(DocuOne)’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개별 3D 프린터에 장착된 필라멘트 종류 및 잔량, 출력과 관련된 세부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해 다량의 3D 프린터를 통합 관리할 수 있는 3D 솔루션인 ‘WISDOM 3D’ 등을 연달아 출시하며 솔루션 분야의 전문성을 키워 나가고 있다.
신도리코 홍보실 이철우 상무는 “신도리코가 K-BPI 사무용 복합기와 3D 프린터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신도리코를 사랑해주시는 소비자들께 최고의 서비스와 제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꾸준히 발전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신도리코는 올해로 창립 60주년을 맞아 ‘Start, New Sindoh’라는 슬로건과 함께 변화와 혁신을 꾀하고 있다. 특히 2015년부터 진출한 신사업 분야인 3D 프린팅과 관련해 3D 프린팅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머티리얼라이즈(Materialise)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 2020년 중 대형 산업용 3D 프린터 출시계획을 가지고 있다. 또한, 적층제조 전문기업 라이즈(RIZE)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해 지속 가능성 및 내구성이 뛰어난 라이지움(RIZIUM) 재질의 필라멘트를 적용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