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

토탈산업
플라스틱재팬
현대보테코

금형

엠쓰리파트너스
hnp인터프라
휴먼텍
한국마쓰이

금형조합 제41회 정기총회 성료(신용문 신라엔지니어링(주) 대표 이사장선출)

작성자 : 취재부 2020-05-06 | 조회 : 1318
- 신임 이사장에 신용문 신라엔지니어링(주) 대표이사 추대·선출



한국금형공업협동조합(이사장 신용문 www.koreamold.com 이하 금형조합)이 지난 4월 8일, 경기도 시흥에 소재한 금형기술교육원에서 제41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금형조합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 19)가 급격히 확산함에 따라 총회를 잠정 연기하였으나, 당초 예상보다 코로나 19가 장기화되어 조합의 원활한 업무수행과 임원선임(이사장 및 이사·감사) 등의 중요현안 처리를 더는 미룰 수가 없어, 총회개최 전 교육원 시설 전반을 방역하고, 전 참석자 체온 측정 및 참석자 간 1~2m 안전거리 확보, 마스크 착용 의무화 등 관련 예방 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총회를 개최하였다.


제14대 신용문 이사장 만장일치로 선출
2019 사업보고 및 2020 사업계획 등 안건 의결

이날 총회에서는 2019년 사업보고와 수지결산 및 이익잉여금 처분에 관한 건, 2020년도 사업계획 및 수지 예산(안)에 관한 건, 이사회 위임사항 처리에 관한 건 등을 조합원의 만장일치로 의결하였다. 

특히 박순황 前 이사장의 임기 만료에 따라 신임 이사장을 선출 건에 있어서, 제14대 이사장으로 신용문 신라엔지니어링(주) 대표이사가 추대되었으며, 조합원 만장일치로 이사장을 선출해 온 금형조합만의 전통에 따라 신용문 신임 이사장을 조합원 사 만장일치로 선출했다. 



지난 8년간 금형 조합을 이끈 박순황 前 이사장은 이임사에서 “지난 8년간 제가 일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조합원 여러분의 협조와 지지가 있었기에 가능했으며, 이 자리를 빌려 가슴 벅찬 마음으로 이사장직을 마무리할 수 있게 도와주신 조합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고 재임 기간의 소회를 밝혔다. 아울러 “새롭게 이사장으로 추대되신 신용문 이사장님을 중심으로 우리 금형산업의 경쟁력 강화 노력을 계속해 주시기를 바라며, 조합원 여러분께서도 신임 이사장님께 큰 힘을 모아 주실 것을 간곡히 당부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신용문 이사장은 국내 대표 프레스금형 전문기업인 신라엔지니어링(주) (충남 아산 소재,www.sillaeng.co.kr) 대표이사로 재임하며, 수출 다변화와 프레스금형 기술은 물론 자동차 기술발전에도 크게 기여해 오고 있다.

신용문 이사장은 취임사를 통해서 “현재 우리 금형산업은 국내외 시장환경 변화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까지 확산된 매우 엄중한 시기에 이사장에 선임되어 막중한 사명감과 책임감을 느낀다”며, “국가 핵심 뿌리산업인 금형산업이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하고, 세계 초일류 금형 강국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전 조합원 사와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금형조합은 이·취임식이 끝난 후 8년의 임기 동안 조합 및 금형산업의 발전을 위해서 헌신해 온 박순황 前 이사장에게 공로패를 전달하였다.



제14대 임원진 구성,
업종·지역·연령 안배로 조합 활성화 도모

이날 신용문 대표이사가 새롭게 이사장에 취임함에 따라 제14대 신임 임원진도 함께 구성되었다. 신임 임원진에는 기존 임원에 (주)삼우코리아 조윤장 대표이사, (주)신영하이테크 김종현 대표이사, 화천기계(주) 권형석 대표이사를 금형조합의 이사로 새롭게 선임하였으며, (주)코링텍 문형진 대표를 감사로 새롭게 선임했다.

이번 임원진 구성은 금형산업 업종별, 지역별 균형 안배와 2세 경영인 등을 포함하여 조합 활성화와 조합원 사의 참여 확대를 도모하였다.

신용문 신임 이사장의 취임으로 전례에 따라 박순황 前 이사장은 명예 이사장으로 추대되었으며, 금형조합의 4기 이사장직을 역임한 김동섭 명예 이사장은 고문으로 추대되었다.

코로나 19 확산 방지 위해
모범근로자 표창 및 금형 장학금 개별 전달

한편 코로나 19 예방 및 사회적 거리 두기 준수를 위해 매년 정기총회에 열리던 모범근로자 시상식 및 금형 장학금 전달식은 생략하고 상장과 부상 등을 개별 전달하였다. 

비록 시상식은 개최되지 못했지만, 올해는 대원정공 송용근 부장과 (주)상진미크론 류민수 차장이 중소기업중앙회장 표창을 받았으며, 조합 이사장 표창에 가달하이테크 이영훈 책임 및 기신정기(주) 김익두 지도장, 신라엔지니어링(주) 심규현 차장 등 20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아울러 금형 장학금은 코로나 19 바이러스 영향에도 불구하고 조합원 사의 후진 양성에 대한 열의로 1억2,780만 원을 모아 전국 금형 전공 학생들 및 교육 기관에 전달하였다. 

특히 올해 금형 장학금 지원 사업에는 조합원 49개사와 금형 관련 교수 및 전문위원 6명이 자발적으로 기탁한 1억1,290만 원과 금형조합 1,490만 원을 더해 1억2,780만 원을 32개교 145명의 금형 인재에게 전달하고, 10개교의 우수 교육 기관을 별도 선정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