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형
금형조합, 금형산업 우수인재 채용박람회 성황리 개최
작성자 : 이용우
2016-11-03 |
조회 : 968
금형관련 특성화고, 대학 등 12개교 취업대상자 146명 참석
국내외 금형시장 환경이 날로 어려워지는 가운데에도 금형산업의 미래 경쟁력인 젊고 우수한 인재 확보를 위한 금형업계의 열기가 뜨거웠다.
금형조합은 인력난 해소의 견인차 역할을 위해 지난 9월 26일(월) 노보텔앰배서더 독산에서‘금형산업 우수인재 채용박람회’를 개최하였다.
지난해에 이어 중소기업청의 지원을 받은 이번 채용박람회는 일학습병행제 공동훈련센터 선정업체 14개사와 금형관련 특성화고, 대학 등 12개교 취업대상자 146명이 참석하여 성황을 이루었다.
또한 조합원사인 (주)재원의 박승옥 대표이사가 본격적인 개최에 앞서 ‘나의 길, 금형인생’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한 시간여 가량 이어진 이번 강연을 통해 금형업계를 이끌 인재들에게 용기를 북돋워 주고, 금형인으로서의 자긍심을 고취하는 시간도 마련되었다.
이날 채용박람회에 참석한 금형업체 A사 관계자는 “다른 채용박람회와는 달리 업체에서 원하는 금형학과 학생들을 직접 만나볼 수 있다는 것이 강점인 것 같다”며, “내년 금형산업 채용박람회에도 반드시 참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다른 금형업체 B사 관계자도 “최근 금형업계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뿌리산업 전체에 퍼진 인력난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이번 채용박람회를 통해 기대되는 인재를 직접 채용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금형조합은 채용박람회 이후에도 11월말까지 지속적으로 금형업체와 취업예정자를 직접 주선하여 채용률을 높여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조합은 금형인력 신규고용 및 훈련비 지원(일학습병행제) 사업을 진행하는 등 금형업체에 현장중심 기술인력 유입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