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형
YUDO, 프랑스 핫러너 시스템 기업 Runipsys 성공적으로 인수완료!
작성자 : 편집부
2020-07-02 |
조회 : 999
자동차 분야의 중대형 금형에 특화된 Premium Hot Runner maker인 Runipsys을 인수
Runipsys 인수를 통해서 Premium market 공략을 가속화할 수 있을 것
㈜유도는 지난 2020년 6월 20일, 프랑스의 No.1 Hot Run-ner Systems기업인 Runipsys를 성공적으로 인수했다고 발표했다. Runipsys는 자동차 분야의 중대형 금형에 특화된 Premium Hot Runner maker로 평가받고 있다.
1994년에 설립된 Runipsys는 프랑스 본사를 중심으로 프랑스와 중국에 제조 법인을 가지고 있으며, 유럽 7곳(프랑스/독일/스페인/이탈리아/슬로바키아/포르투갈/터키), 북미 3곳(미국/캐나다/멕시코), 아시아 1곳(중국), 아프리카 1곳(남아프리카공화국)에 영업소와 서비스 센터를 가지고 있다.
특히, Runipsys는 경쟁사인 Synventive와 함께 자동차 제조업의 메카라고 평가받는 독일 Magan, Roechling, Rehau, Bosch, Continenental, ZF, Mahle, Siemens, Schneider Form과 프랑스 Plastic Ounium, Novares, Peguform, Flexagate, Eurostile, Akwel 등의 주요 1차 협력사에게 지정 받을 만큼 독보적인 기술력을 자랑하고 있다.
또한, 기술적인 측면에서도 Runipsys는 중대형 자동차 부품의 외관품질 향상, Color Change, Light Weight에 특화된 고유의 기술을 가지고 있으며, 유공압/Servo Motor를 이용한 밸브의 위치, 속도제어 시스템이 독일과 프랑스 Major 자동차 메이커에게 인정을 받고 있다.
㈜유도의 글로벌 총괄 대표이사 한승엽 대표는 “Runipsys 인수는 유영희 회장, Tommy Lee 회장의 수 년간의 꿈이었으며, 2008년 이후부터 YUDO는 Hot Runner System 분야의 Global No.1 기업이었다.
하지만, 유럽의 Premium market을 공략하는 데에 다소 어려움을 가지고 있었다”라며, “이번 Runipsys 인수를 통해서 Premium market 공략을 가속화할 수 있을 것”이라는 강한 의지를 전달했다.
이어 ㈜유도 한국의 김수한 대표이사는 “Runipsys 인수는 유럽 자동차 산업의 경량화, 박육화, 무도장 시스템 등을 한국시장에 소개 및 적용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라며, “최근 한국과 일본의 자동차 시장도 유럽 시장 같은 주제를 가지고 있는 만큼 YUDO와 Runipsys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서 시장을 리딩할 수 있는 기술을 선보이도록 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문의: ㈜유도 www.yud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