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형
유니버설 로봇, 협동로봇 웨비나 개최… 자동화의 새로운 도구, 협동로봇의 현장 적용사례 소개
작성자 : 취재부
2020-07-15 |
조회 : 1003
- ‘Why Collaborative Robot? 자동화의 새로운 도구 협동로봇’을 주제로 진행
- 제조업계 자동화를 위한 혁신 솔루션으로 협동로봇 소개
협동로봇의 글로벌 선두주자 유니버설 로봇(Universal Robots)이 지난 6월 23일, 협동로봇 웨비나를 진행했다.
‘협동로봇 웨비나–Why Collaborative Robot? 자동화의 새로운 도구 협동로봇’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웨비나는 협동로봇이 제조산업에 가져다주는 이익과 다양한 적용 분야를 통해 가치를 창출시킬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한다.
이번 웨비나는 ‘왜 협동로봇이 필요한가? (Why Collaborative Robots?)’ ‘협동로봇의 도입과 그 효과’, ‘분야별 적용사례 소개’ 등 3가지 세션으로 구성되었으며 질의응답을 포함하여 약 1시간 동안 진행됐다.
유니버설 로봇은 지난해부터 전국 단위의 세미나 투어를 수차례 진행하며 국내 제조업체들의 협동로봇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데 기여해왔다.
올해는 코로나19의 예방 차원으로 모든 세미나를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다. 온라인상의 뜨거운 관심으로 벌써 올해 네 번째 열리는 세미나이다. 또한, 유니버설 로봇은 지난 6월 16일부터 18일까지 세계 최대 규모의 협동로봇 가상 엑스포인 “We Are Cobots”을 개최했으며, 엑스포를 통해 자동화 트렌드 기조연설, 대규모 제품 소식 및 시연 프로그램을 선보인 바 있다.
이와같이 유니버설 로봇은 협동로봇 업계의 리더로서 코로나19의 여파로 세계적인 위기 상황 가운데서도 온라인을 활용한 가상 엑스포, 세미나 등 새로운 시도를 통해 꿋꿋이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고 있으며, 어려움에 처한 제조업계를 돕고 협동로봇을 활용한 제조 혁신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꾸준히 웨비나를 진행할 예정이다.
요르겐 본 홀렌(Jürgen Von Hollen) 유니버설 로봇 사장은 “이 어려운 상황에 웨비나와 같은 온라인 세미나를 통해 자동화에 대해 더 많은 것을 배우고 교류하여, 제조업계의 자동화를 가속화 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www.universal-robots.com/k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