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형
금형기술사회와 중소벤처기업연수원간 기술 전문 인력양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 : 편집부
2020-10-11 |
조회 : 895
- 신규교육 과정 개발과 각종 교육, 포럼 등 사업 시행에 있어 상호 연계 협력
사)한국금형기술사회(회장 황규복)와 중소벤처진흥공단 산하 중소벤처기업연수원(원장 김이원)은 지난 9월 15일 경기도 안산 소재 중소벤처기업연수원에서 양 기관장과 임원진 참석하에 업무협약 체결식을 갖고 금형분야 기술 전문 인력양성을 위해 상호 협력키로 했다.
주요협약 내용은 중소벤처기업 전문기술인력양성, 기술 애로에 대한 현장방문교육, 금형 소재, 부품, 장비 관련 신규교육 과정 개발과 인력정보 제공을 통한 각종 교육이나 포럼 등 사업 시행 등에 있어 상호 연계 협력하는 것이다.
이번 협약으로 인해 중소벤처기업연수원이 운영하는 연수사업에 한국금형기술사회가 보유한 전문인력이 나서 현장교육을 통하여 애로기술을 해결할 수 있어 실질적으로 중소기업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양 기관은 (사)한국금형기술사회에서 주최하는 포럼 등 교육 관련 사업을 공동으로 주최하는 데 의견을 모았다.
한국금형기술사회 황규복 회장은 “중소벤처기업연수원과 한국금형기술사회가 기술 전문 인력양성에 협업을 하게 되면 현장의 애로기술 해결뿐만 아니라 금형기술사들의 현장 노하우를 중소기업 인력들에게 전수할 수 있고 한 단계 높은 교육을 할 수 있어 상호 윈윈(Win-Win)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중소벤처기업 김이원 원장은 “올해 글로벌 팬더믹 현상에 따라 기업들의 경영환경이 녹록지 않은 상황에서 양 기관의 협업을 통한 시너지 효과에 기대가 크다”면서, “중진공은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지속해 중소벤처기업 기술경쟁력 강화를 이끌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