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

토탈산업
플라스틱재팬
현대보테코

금형

엠쓰리파트너스
hnp인터프라
휴먼텍
한국마쓰이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 서강대와 디지털 전문 인재 육성 위한 산학협력 체결

작성자 : 편집부 2020-10-19 | 조회 : 1048
- Simcenter™ 소프트웨어 교육 과정 및 교재 공동 개발… 서강대 디지털 트윈과정 개설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는 서강대학교와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 교육을 위한 MOU를 맺고, 스마트 제조 분야의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협력한다. (오병준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 코리아 대표이사(왼쪽), 전도영 서강대 공학부 학장)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는 서강대학교와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 교육을 위한 MOU를 맺고, 스마트 제조 분야의 소프트웨어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협력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력은 국내 제조산업 혁신에 필요한 디지털 제조 기술의 교육 기반을 구축하고, 스마트 제조 기술 역량을 갖춘 소프트웨어 전문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이뤄졌다.

이번 협력에 따라,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와 서강대학교는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의 엔지니어링 솔루션인 Simcenter™ 소프트웨어 교육 과정과 교재를 공동 개발한다. 이를 위해 서강대학교는 디지털 트윈 과정을 개설한다.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는 서강대학교가 실시하는 소프트웨어 솔루션 교육 과정 운영에 필요한 Simcenter™ 솔루션을 제공하고, 교육 과정을 수료한 수강생에게는 소프트웨어 교육 인증을 발행한다. 양 기관은 Simcenter™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글로벌 산학 성공 사례를 함께 발굴할 계획이다.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 코리아 오병준 대표이사는 “서강대학교와 협력해 차세대 스마트 제조 인재 육성을 돕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엔지니어링은 우리 제조산업의 다양한 분야에 적용되는 중추적인 학문 분야로서,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는 국내외 다양한 기관들과 협력해 엔지니어링 분야의 인재 양성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협력을 통해 서강대학교 학생들이 제조 엔지니어링 분야의 전문 경험과 역량을 키워, 국내 제조산업을 선도할 핵심 인재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서강대학교와 긴밀하게 협력하고 지원을 계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