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형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 글로벌 컨설팅 회사 PWC와 협력
작성자 : 이용우
2016-11-15 |
조회 : 1004
PLM 및 원가 부분 MOU 체결하고 컨설팅, 솔루션 구축 등 상호 협력
우수한 수준의 컨설팅 서비스와 전문 솔루션으로 고객 만족도 향상 및 신규 비즈니스 기회 창출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 코리아는 글로벌 컨설팅 기업인 PWC와 PLM 및 원가부분(product cost management)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왼쪽부터) PWC 이한목 대표와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 코리아 한일 대표이사가 협력 체결 후 악수하고 있다.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는 지난 11월 15일, 글로벌 컨설팅기업인 PWC와 PLM 및 원가부분(product cost management, PCM)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두 회사는 PLM 및 원가부분(PCM)에 대해 초기수준 진단에서, 마스터플랜, 프로세스 혁신 (Process Innovation), 시스템구축까지 긴밀하게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새로운 파트너십을 통해 우수한 수준의 컨설팅 서비스와 전문 솔루션을 고객에게 제공함으로써 고객 서비스의 질을 높이고 고객 서비스 만족도를 개선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되었다.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 코리아와 PWC는 베스트 프랙티스 사례 공유, 비즈니스 모델 개발에 협력하고, 세미나, 워크샵 등을 통한 솔루션 교육, 컨설팅 및 구축 방법론을 공유할 예정이다. 그리고 단계적으로 협업 업무를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협력을 통해 PLM을 비롯해 원가관리, 스마트 팩토리 영역까지 양사의 전문역량을 결합함으로써 고객들은 다양한 분야에 걸친 토털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되었다.
지멘스는 PLM 분야의 전문기업으로서 PLM 노하우 및 경험은 물론, 주요 기업의 R&D부서 고객기반 및 원가관리 솔루션을 갖추고 있다. PWC는 157개국 766개의 사무소를 두고 재무, 회계, Operations 및 IT 등의 분야에 대한 서비스를 수행하고 있는 전문 컨설팅 회사로 PRTM, Booz&Company 등을 인수하면서 Operations&Strategy 역량을 더욱 강화하고 있으며, 특히 기존의 회계 컨설팅 역량에 PLM 컨설팅 역량이 더해지면서 원가 관리 컨설팅에 최고의 강점을 보이고 있다.
지멘스 PLM 소프트웨어 코리아 한일 사장은 “세계적인 컨설팅 기업인 PWC와 협력하게 된 것을 뜻깊게 생각한다. PLM을 기반으로 원가관리 부분까지 양사의 전문역량을 결합해, 우수한 수준의 컨설팅 서비스와 전문 솔루션을 고객에게 제공하고, 이를 통해 업무 프로세스 개선, 시스템 구현 등 다양한 고객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는 통합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