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

토탈산업
플라스틱재팬
현대보테코

금형

엠쓰리파트너스
hnp인터프라
휴먼텍
한국마쓰이

다쏘시스템·창원대학교, 제조혁신 인재 육성 위한 ‘GICC’ 구축 협력

작성자 : 편집부 2021-01-10 | 조회 : 1163
- 다쏘시스템, 창원대학교에 아카데미아용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 소프트웨어 솔루션과 서비스 투자 예정

- GICC, 창원스마트산단의 제조혁신 사업 중 일부로 연말 내 구축 완료


다쏘시스템(www.3ds.com/ko)은 창원대학교와 제조혁신을 위한 기술교육 센터인 ‘글로벌 이노베이션 컴피턴시 센터(Global Innovation Competency Center)’ 운영 협력에 나선다고 밝혔다. 

양 기관의 운영 협력 투자 협약식은 지난 12월 15일, 창원대학교 산학협력단장실에서 다쏘시스템코리아 문귀동 본부장, 창원대학교 이재현 산학협력단장 (연구산학부총장) 및 창원대학교 스마트제조혁신선도대학사업단 조영태 사업단장이 참석한 가운데 이뤄졌다.



GICC 구축 운영 협력 협약식 이후 기념 촬영을 하는 창원대학교 이재현 산학협력단 산학협력단장(사진 왼쪽), 
다쏘시스템코리아 문귀동 본부장, 창원대학교 스마트제조혁신선도대학사업단 조영태 사업단장


창원대학교 GICC는 산학 연계를 통해 새로운 기술 습득과 아이디어 창출로 제조혁신을 지원하고자 설립되었다. 스마트 제조 기술에 대한 교육, 실습 및 연구 검증을 수행할 수 있는 디지털 연속성을 기반으로 운영된다. GICC는 ▲ 스마트 제조 교육장(Smart Manufacturing Training Center, SMTC), ▲ 창의 혁신 실험실(Innovation Ideation Lab, IIL) ▲ 디지털 트윈실(Modeling & Simulation Center, MSC) 등 3개 시설로 구성된다.

이번 협력에 따라 창원대학교 재학생은 다쏘시스템의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을 활용한 3D 기술 체험, 실습 및 과제 등을 수행하며, 실제 제조현장에 필요한 기술을 익히고 개인 역량과 기업가 정신을 함양할 수 있다. 또한, GICC는 학생과 일반인, 기업체 종자사들이 함께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 협업 환경에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교류하고, 이를 구체화하여 검증해 신규 비즈니스를 창출하고 창업으로 이어지는 협업의 장으로 활용된다. GICC는 올해 안으로 구축 완료될 예정이다.

앞서 지난해 다쏘시스템은 창원스마트산단과 ICT 산업발전 및 제조혁신을 위한 협력을 발표한 바 있다. 이번에 구축되는 창원대학교 GICC는 창원스마트산단의 제조혁신 사업 중 일부이다. GICC 운영은 고급 제조 인력을 육성하고 궁극적으로 대한민국 제조업 발전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다쏘시스템은 창원대학교에 수십억 규모의 아카데미아용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3DEXPERIENCE for Academia R2020x) 소프트웨어 솔루션과 서비스를 투자한다.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은 학내에 배부되어 스마트제조융합전공을 포함한 여러 학과의 강의 운영에 사용된다. 학생들은 플랫폼을 활용해 3D 설계, 시뮬레이션, 해석, 검증 등 전문기술을 배울 수 있다.

다쏘시스템코리아 문귀동 본부장은 “디지털 제조혁신의 성공은 인재육성에 달렸다. 대한민국 미래를 책임질 젊은 인재들이 학교에서 실무 기술을 자연스럽게 접함으로써 이를 다양한 업무 환경에 적용하고 제조혁신에 다가갈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이번 협력을 통해 창원대학교 학생들이 제조 분야의 전문 경험과 역량을 키우고 글로벌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창원대학교와 긴밀히 협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창원대학교 이재현 산학협력단장(연구산학부총장)은 “창원대학교는 대한민국 기계산업의 메카인 창원국가산업단지의 산학협력 기관으로서 글로컬 인재를 육성, 연구 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며, “다쏘시스템과 협력을 통해 학생들이 기술 역량과 경쟁력을 확보하여 경남창원스마트산단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