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

토탈산업
플라스틱재팬
현대보테코

금형

엠쓰리파트너스
hnp인터프라
휴먼텍
한국마쓰이

LS엠트론, 한국금형비전포럼 2021 공식 후원사 참여! 신기술선보여

작성자 : 관리자 2021-11-09 | 조회 : 1322



LS엠트론한국금형비전포럼 2021 공식 후원 및 홍보부스 출품

금형인들간의 상호교류 및 최고의 금형기술 전문가들의 정보교류의 장 역할 톡톡

- LS엠트론뮤셀(Mucell)과 M-GA, M-QI로 금형인들의 이목 집중시켜

 


산업통상자원부인가 사단법인 한국금형기술사회가 24년째 진행하고 있는 한국금형비전포럼 2021(Korea Mold & Die Vision Forum 2021)이 지난 11월 3(오전 10시에 수원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었다.

금형 관련 기업들의 실무기술이 녹아 있는 최신 금형기술을 발표하는 이번 한국금형비전포럼2021에는 LS엠트론㈜(이하 LS엠트론)이 공식 후원하고홍보부스를 통해 뮤셀(Mucell)과 M-GA, M-QI 소개해 금형인들의 눈길과 발길을 사로잡았다.

 






 실무기술 및 최신 금형기술을 한 자리에서


지난 11월 3(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수원컨벤션센터에서 한국금형비전포럼2021(Korea Mold & Die Vision Forum 2021)이 진행되어 관련 업계의 이목이 집중되었다.

금형 관련 기업들의 실무기술 및 최신 금형기술을 발표하는 자리가 된 이번 포럼은 국내 금형인들간의 상호교류뿐만 아니라 최고의 금형기술 전문가들이 모인 정보교류 장으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는 평이다.

()한국금형기술사회와 중소벤처기업연수원이 주최하고한국금형공업협동조합, ()한국금형산업진흥회에서 주관한 이번 한국금형비전포럼2021 LS엠트론㈜에서 처음으로 공식으로 후원하고홍보부스를 출품해 더욱 화제를 모았다.

()한국금형기술사회 황규복 회장은 “지난해에는 코로나19의 여파로 인해 아쉽게 금형비전포럼을 온라인으로 만나뵈었는데올해는 정부의 방역지침을 준수하는 상태로 대면으로 개최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아무쪼록 이번 포럼을 통해 국내 금형인들 간의 상호교류뿐만 아니라 최고의 금형 기술 전문가들의 모인 정보교류의 장으로서수준 높은 금형 지식을 나눌 수 있는 유익한 자리가 되었으면 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LS엠트론의 뮤셀(Mucell) M-GA, M-QI, 스마트함에 목마른 금형인들의 눈 사로잡아


한편미래 자동차 산업과 더불어인공지능가상 현실증강 현실 시대는 피부에 느껴질 정도로 점차 우리의 곁으로 다가오고 있으며미래를 이끌어갈 기기들도 점차 소형화되고 정밀해지고 있다.

앞으로의 소프트웨어 활용이 현실화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하드웨어의 활성화가 지원되어야 하고폭발적인 수요 증가에 대응하기 위한 대량 생산체계 구축이 이뤄져야 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금형의 중요성은 점점 더 커지고 있는 실정이다.

이러한 상황에 LS엠트론에서는 한국금형비전포럼 2021을 공식으로 후원하고홍보부스를 통한 스마트한 사출성형제품을 출품해 금형인들의 이목을 한 눈에 집중시켰다.




LS엠트론에서 출품한 뮤셀(Mucell: Mricrocellular foam)은 초미세 기포 사출성형 공정으로 해당 공정을 통해 설계 유연성과 비용 절감의 효과가 있으며일반 사출 공정에서는 없는 독특한 성형공정으로 평가받고 있다뮤셀의 공정을 통해 기능적으로 최적화된 제품 설계가 가능하다.





또한, LS엠트론에서는 초기공정 안정화 소요시간 획기적으로 단축한 국내에서 유일무이한 M-GA(AI Molding Assistant)와 실시간 공정조건 자동 변경 스마트 중량제어가 가능한 M-QI(Smart Weight Control)를 선보이며 스마트 사출성형의 폭을 증대시켰다.

인공지능 기술을 통해 사출기가 고숙련된 성형 전문가의 행위를 학습하고 모방하여 초기 공정 안정화에 걸리는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시킨 M-GA(AI Molding Assistant)는 양품조건 도달 시간을 단축하고최적의 공정 조건을 추천하기 때문에 초기에 공정환경을 구축하는데 드는 시간을 줄일 수 있어 생산성 향상이 가능하며, M-QI(Smart Weight Control)는 사출기의 소프트웨어로 제품의 중량 변화를 감지해 기계가 스스로 정상중량으로 조건을 변경할 수 있기 때문에 고객의 편의성을 더욱 높여줄 것으로 사료된다.




한편홍보물과 신제품 영상을 소개하며포럼의 취지를 더욱 부각시킨 LS엠트론은 지난 9월 1일부터 디지털 쇼룸(https://show-lsinjection.com/)을 열어 언제어디서나 LS엠트론의 제품으로 고객을 만나고 있다.

 


 문의: ()한국금형기술사회 http://www.moldpe.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