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

토탈산업
플라스틱재팬
현대보테코

금형

엠쓰리파트너스
hnp인터프라
휴먼텍
한국마쓰이

기계산업진흥회 한국금형센터, 신흥국 벤치마킹 모델로 거듭나다.

작성자 : 관리자 2016-12-14 | 조회 : 1149

- 필리핀 무역산업부 장관 한국금형센터 방문 후 협력방안 논의


▲ 좌측부터 필리핀 무역산업부 라몬 로페즈 장관, 필리핀 금형협회 필립 앙 회장, 한국기계산업진흥회 박영탁 상근부회장


한국기계산업진흥회(회장 정지택, 이하 기산진)127, 필리핀 중소기업 지원방안 마련 및 협력을 위해 필리핀 무역산업부(DTI*) 장관이 한국금형센터(Korea Mold Center)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 DTI : Department of Trade and Industry


이번 방문단은 한국금형센터가 지난 7월 준공 이래 처음으로 맞는 해외 귀빈이다. 필리핀 무역산업부 라몬 로페즈 장관과 필리핀금형협회 필립 앙 회장 등 11명의 경제사절단은 한국 기계산업 및 금형산업에 대한 설명을 듣고 한국금형센터를 견학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라몬 로페즈 장관은 인사말을 통해 필리핀은 한국전쟁 참전국으로서 양국은 지금까지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해왔다, “금형산업은 필리핀이 추진하는 제조업 발전 전략에 있어 핵심적인 산업으로, 기산진에서 준비한 필리핀 금형분야 ODA(공적개발원조)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추진되기를 희망한다고 강조하며, 한국금형센터의 환대에 깊은 감사를 표시했다.

한국금형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기산진은 지난해 산업통상자원부가 지원하는 ODA(공적개발원조) 기획사업인 산업통상협력개발지원사업을 수행하였고, 필리핀 금속산업연구개발센터(MIRDC*)와 공동연구를 통해 필리핀에 금형기술지원센터(MTSC*) 설립을 기획한 바 있다.

* MIRDC : Metal Industries Research Development Center

* MTSC : Mold Technology Support Center

 

기산진은 2017년 필리핀 금형분야 개발지원을 위해 ODA사업으로 기획한 금형기술지원센터 설립 프로젝트의 타당성 조사(Feasibility Study)를 거쳐, 2018년에 프로젝트를 추진할 방침이다.

기산진 박영탁 상근부회장은 이번 해외사절단이 벤치마킹을 하기 위해 방문한 것은 가동한지 얼마 되지 않은 한국금형센터 입장에서 매우 뜻깊은 일로, 향후 양국 금형 및 관련 산업 발전을 위한 필리핀 금형 ODA프로젝트 수행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국내 및 해외에서도 큰 관심을 받고 있는 금형센터의 역할을 강화하여 국내 금형산업의 기술 및 수출 경쟁력 제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한국금형센터는 금년 719일 경기도 부천시 몰드밸리 산업단지에서 설립되어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 앞으로 한국금형센터에서는 금형업계의 수출경쟁력 제고를 위한 신제품개발 솔루션 지원 및 첨단금형개발, 시험생산 등에 관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 우측 다섯 번째부터 한국기계산업진흥회 박영탁 상근부회장, 필리핀 무역산업부 라몬 로페즈 장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