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형
한국금형기술사회, 우진플라임 후원으로 ‘제5회 금형기술 컨퍼런스’ 개최
작성자 : 이용우
2023-07-14 |
조회 : 1119
- 6월 16일~17일 양일간 ㈜우진플라임에서 열려
한국금형기술사회(회장 김월룡 www.moldpe.or.kr 이하 금형기술사회)는 지난 6월 16일(금)부터 17일(토)일 까지 1박 2일간 ㈜우진플라임 기술교육원 세미나실에서 ‘제5회 금형기술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금형기술사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6일 오후 3시, (사)한국금형기술사회 김월룡 화장의 개회사와 ㈜우진플라임 김익환 대표이사의 축사를 시작으로, 먼저 우진플라임이 진행하고 있는 국책과제인 ‘제조 핵심 장비에 공동 활용 가능한 엣지기반 사출성형공정 지능화 운용시스템 개발’에 대해 우진플라임 부설연구소 엄종현 이사가 사업의 개요 및 컨소시엄 소개, 연구개발 목표, 각 기관별 주요 연구개발 내용, 사업화 전략 등에 대해 소개했다. 국책과제에 대한 소개에 이어 우진플라임이 최신 완공한 테크니컬센터를 비롯해 사출성형기 제작 공장동을 돌아보는 현장 견학의 시간을 가졌다.
먼저 새롭게 오픈한 테크니컬센터에 가동되고 있는 사출성형기와 더불어 국책과제로 진행 중인 테스트 현장과 더불어 저압미세물리발포(LFIM) 사출성형기를 살펴본 이후 중형 사출성형기 조립동과 주조동을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다.
공장 투어를 마친 후 공장견학에서 금형기술사들의 많은 관심을 모았던 저압미세물리발포(LFIM) Super-Foam 기술에 대해 우진플라임 발포성형기술팀 김생길 이사가 자세히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제일진공열처리의 박중현 명장의 ‘열간 다이스강 열처리 기술(압출 금형 개선사례)’에 대한 강의와 더불어 한국금형기술사회 김월룡 회장의 ‘AI Vision 기반 딥러닝을 이용한 무인 사출 조건’에 대한 강의가 있었다.
모든 강의를 마친 이후 우진플라임에서 준비한 석식 만찬의 시간을 가진 이후 첫날 행사는 마무리되었다.
17일(토)에는 조식 이후 골프/등산 모임 그룹별로 행사를 진행함으로써 이번 제5회 금형기술 컨퍼런스를 총 마무리했다.
㈜우진플라임은 1985년 설립되어 오로지 좋은 사출성형기를 만들겠다는 목표 하나로 지금까지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해 플라스틱 사출성형기 분야의 기술혁신을 선도하는 글로벌 리더로서 전 세계 40여 개 사업장에서 비즈니스를 전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