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형
신타비아, ISO 17025 인증 획득
- 고품질 금속 AM 실험실, 업계 표준 상회
독립적인 금속 적층제조(Additive Manufacturing, 이하 MA) 분야의 글로벌 선도기업인 신타비아(Sintavia, LLC)가 지난해 12월 28일, 자사의 금속 실험실이 미국 시험기관 인증기구(American Association for Laboratory Accreditation, A2LA)의 ISO 17025 인증을 획득했다고 발표했다.
ISO 17025는 교정기관 및 시험소의 능력을 인증하는 최고 수준의 국제표준규격이다. 한 조직이 ISO 17025 인증을 받으려면, 그 실험실은 정확하고 오차 없는 시험 및 교정 데이터를 일관적으로 도출할 수 있어야 한다.
신타비아(Sintavia)의 더그 헤지(Doug Hedges) 사장 겸 COO는 “AM제조 전문업체로서 최초로 ISO 17025 인증을 획득한 신타비아는 이로써 AM기술의 산업응용을 주도하고 있음을 다시 한 번 증명하게 됐다”며, “연속생산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일관적인 품질이며, 이번 성과는 AM생산의 모든 단계에서 최고의 수준을 유지하려는 우리의 노력을 보여주는 것이다”고 밝혔다. 이어 “파우더가 우리 공장에 도착한 시점부터 완제품이 부두를 떠날 때까지 우리는 제품의 무결성을 완벽하게 통제한다”며, “어떤 것이라도 부족하다면 우리 고객들에게 손해를 입힐 수 있다”고 덧붙였다.
지금까지 ISO 17025 인증시험을 제공하는 AM 제조업체들은 파우더 및 재료 검증을 위해 독립적인 실험실을 사용해야 했다. 종전까지 품질분석은 샘플을 제3자 실험실로 보내 파우더 분석, 금속 밀도시험 및 품질보증 등이 이뤄졌던 반면, 이처럼 AM 생산시설 내부에 인증 받은 실험실을 보유함으로써 더욱 빠른 분석과 완벽한 공정보안을 보장할 수 있게 됐다.
알렉스 벤코모(Alex Bencomo) 신타비아 품질담당 매니저는 “품질개선에서 엄청난 성과를 이룩한 한 해였다”고 말했다. 이어 “한 해에 AS9100 인증 및 ISO 17025 실험실 인증 모두를 취득한 것은 중요한 성과”라며, “신타비아가 성장하면서 업계 최고수준의 품질기준에 지속적으로 부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한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