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중(Multi-component) 사출성형 솔루션에 X형 평행 4중 멀티 사출성형기 추가!
FCS는 최근 다중(Multi-component) 사출성형 솔루션에 X형 평행 4중 멀티 사출성형기를 추가하며, 업계에 새로운 바람을 몰고 있다. 이 제품이 도입된 GW-1600R 대형 투플레이튼 다중 사출성형기(4중 사출성형기)는 유수의 중국 자동차 램프 생산 기업에 대량 생산을 위해 납품되었다.
차량의 가장 중요한 부품으로 꼽히는 헤드램프 비용은 차량의 비용구조를 결정하는데, 현재 시장에서 매출액이 높은 상위 30대 자동차는 대부분 LED와 ‘할로겐+LED’ 헤드램프를 채택하고 있다. ‘할로겐+LED’ 헤드램프는 전체 헤드램프의 약 50%를 차지하며, 일반 자동차 모델은 대부분 할로겐 헤드램프를 사용하고 고급형 모델은 LED 헤드램프를 사용하고 있다.
전반적으로 LED 헤드램프는 현재 시장의 주류를 이루고 있으며, 중국 세관에 따르면 자동차용 전기 조명 장치의 수출입은 2015년 이후 꾸준히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NEV 판매 급증과 소비 반등효과로 2021년 전체 수출입 물량은 각각 5286만대와 4억1336만대로 크게 늘었다고 중국 세관이 밝혔다. 향후 NEV의 지속적인 보급으로 전체 수출입은 성장세를 유지할 것으로 전망된다.
최근에는 리어램프가 좌우 램프를 시각적으로 연결하는 디자인을 채택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NEV의 전면 공기흡입구가 폐기되면서 런스루 커넥트 디자인을 적용한 헤드램프도 주를 이룸에 따라 헤드램프 공급업체는 복합재료 가공기계를 많이 찾고 있다.
이러한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FCS는 X형 평행 4중 사출 멀티 컴포넌트 솔루션을 출시했다.
FCS 관계자는 “X형 평행 4중 사출 멀티 컴포넌트 솔루션은 기존의 L형 사중 사출 솔루션과 비교했을 때 X형 평행 사중 사출성형기는 더 작은 면적을 차지하며 보다 집중된 사출 구조를 특징으로 한다”라며, “4개의 사출 유닛을 다양한 금형에 적용할 수 있어 2액형, 3액형, 4액형 제품을 효율적이고 유연하게 생산할 있다”라고 소개했다.
또한, “비용 대비 높은 성능과 납기 주기 및 A/S 측면에서 이점을 갖춘 브랜드인 X형 평행 4중 사출 솔루션의 출시 이후, 관련 업계의 반응이 뜨겁다”라며, “당사에서는 향후 더 큰 톤수를 가진 X형 평행 사중 멀티 사출성형기를 출시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 문의: ㈜엠디코리아 (FCS 한국대리점),
031-365-4788, hslee@md-korea.com, www.fcs.com.tw
편집 : 핸들러 이명규 기자
*이기사는 영문을 번역한 기사입니다. 약간의 오역이 있을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