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해외뉴스
2022년 말 미국 플라스틱 기계 출하량 증가
2022년 4분기 북미지역에서 사출성형 및 압출을 위한 1차 플라스틱 기계의 출하는 전년동기 대비 4.4%, 전 분기 대비 22.3% 증가한 4억 3,270만 달러로 증가했다.
파이프, 프로파일, 로드 및 시트 응용 분야에 사용되는 단일 스크류 압출기의 출하 금액은 34.6% 증가했으며, 사출성형기는 25% 증가했고 목질 섬유 혼합물의 혼합, 컴파운딩 및 생산에 사용되는 이축 압출기 출하량은 8.9% 증가했다.
1년 전과 비교했을 때 단일 및 이축 압출기의 출하량은 각각 7.6% 및 25% 증가했으며, 사출성형기 출하량은 2.9% 증가했다. 이 통계는 워싱턴 소재 플라스틱 산업 협회의 장비통계위원회에서 수집 및 보고했다.
협회의 수석 이코노미스트인 퍼크 피네다(Perc Pineda)는 “2022년 3분기에 보고된 출하가 14.4% 감소한 것과 비교해 올해 마지막 3개월 동안의 턴어라운드를 지적했다.
4분기 플라스틱 기계 출하량의 증가는 플라스틱 제조의 중요성과 작년 경제에서 플라스틱 및 플라스틱 제품에 대한 안정적인 수요를 말해준다”라고 말했다. 이러한 증가에는 이전 분기의 공급망 문제로 인한 백로그 생산 출하량이 포함된다고 Pineda는 덧붙였다.
Plastics News 경제 편집자이자 Mountaintop Economics & Research Inc.의 설립자인 Bill Wood는 플라스틱협회의 수치가 계절성이나 인플레이션에 맞게 조정되지 않았기 때문에 더 확대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노동통계국(Bureau of Labor Statistics)에 따르면, 기계 장비를 포함하는 카테고리의 생산자 물가지수에 대한 인플레이션 데이터는 전년 대비 7% 상승했지만, 기계 데이터는 4.4% 상승했다. 실제로는 하락했다”라고 우드는 말했다.
Wood는 또한 국내총생산(GDP) 수치를 발표하고 계절성과 인플레이션을 조정하는 산업 장비 투자 범주가 있는 경제분석국(Bureau of Economic Analysis)의 데이터를 살펴보면, ‘그 수치는 (전 분기 비교에서) 약간 감소했다’라고 전하며, ‘정부의 데이터에 따르면, 장비에 대한 투자는 평이했고, (무역 부문) 4.4% 증가도 평이해 보인다’라고 말했다. 또한 Wood는 4분기 설비 가동률이 하락했고, 전년 대비 생산량이 1% 감소했다고 덧붙였다.
CES는 또한 플라스틱 기계 공급 업체에게 시장 상황에 대한 관점과 장비에 대한 기대치를 묻는 설문 조사를 분기별로 실시하고 있는데, 최신 결과에 따르면, 다음 분기의 시장 상황이 변경되지 않거나 개선될 것으로 예상하는 참가자의 비율이 31.3%에서 35.5%로 증가했으며, 마찬가지로 더 많은 설문 참여자가 ‘향후 12개월 동안 시장 상황이 변하지 않거나 개선될 것’으로 예상했다. 그 비율은 34.4%에서 45.2%로 급증했다.
수출, 수입 감소
무역 부문 또한 3분기에 플라스틱 기계 수출이 10.2% 감소한 1억9,880만 달러를 기록했다고 보고했다. 대부분의 기계는 멕시코와 캐나다로 향했다. 이들 국가에 대한 합산 수출액은 총 1억970만 달러로 미국의 총 플라스틱 기계 수출액의 65.9%를 차지했다. 한편 3분기 수입은 12.1% 감소한 4억2,360만 달러를 기록했다.
또한 미국 플라스틱 기계 무역 적자는 2분기 2억6,070만 달러에서 3분기 2억2,470만 달러로 줄어들었다. Pineda는 이 모든 것이 세계 경제 성장의 둔화와 미국 달러 강세가 플라스틱 기계 거래를 둔화시키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Pineda는 “미국 경제가 2021년 팬데믹으로부터 견조한 회복세를 보인 후 장기 성장률에 계속 적응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올해 초 강력한 경제 데이터는 경제를 지속 가능한 수준의 생산 성장을 촉진하는 인플레이션율로 되돌리기 위해 연준의 추가 금융 긴축 주장을 뒷받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