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

토탈산업
현대보테코

국내/해외뉴스

엠쓰리파트너스
hnp인터프라
휴먼텍
한국마쓰이

LG에너지솔루션, 中 야화(Yahua)社와 수산화리튬 확보 위한 MOU 체결

작성자 : 편집부 2023-04-17 | 조회 : 946


- 아프리카 모로코 지역 수산화리튬 생산 관련 협력 추진

- 모로코, 미국·EU FTA 체결국가IRA CRMA 유연한 대응 가능

- 핵심 전략시장에 대한 배터리 핵심 소재 공급망 강화 기대

 

LG에너지솔루션이 배터리 공급망 강화를 위해 아프리카 모로코에서 핵심 소재 확보에 나선다.

이와 관련 LG에너지솔루션은 중국 리튬화합물 제조 선두업체 야화(Yahua)와 아프리카 모로코 지역에서의 수산화리튬 생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아프리카 대륙 북단에 위치한 모로코는 미국, EUFTA 체결국이다. LG에너지솔루션은 이번 MOU를 통해 양극재 핵심 소재인 수산화리튬 공급망을 한층 강화하는 한편 미국 인플레이션 감축법(IRA), EU 핵심원자재법(CRMA) 등 급변하는 대외 경영 환경에 보다 유연한 대응이 가능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수산화리튬은 양극재 핵심 원료인 니켈과 합성하기 쉬워 높은 성능을 요구하는 하이니켈 고용량 전기차 배터리의 원료로 쓰인다. 배터리는 니켈 비중이 높아질수록 에너지 밀도가 높아지고, 1회 충전 시 주행거리가 늘어나기 때문에 배터리 업계에서는 안정적인 수산화리튬 공급망을 구축하는 것이 중요하다.

LG에너지솔루션과 이번 협력을 함께하는 야화는 전 세계 주요 배터리 업체로부터 제품 품질이 검증된 중국 수산화리튬 제조 선두업체다. LG에너지솔루션은 기존 확보된 안정적인 원재료 공급망을 바탕으로 야화의 우수한 제조 품질 기술력과 시너지를 통해 고품질의 수산화리튬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LG에너지솔루션 김동수 구매센터장은 이번 협력을 바탕으로 향후 고성장이 예상되는 북미, EU 시장 내 원재료 공급망을 한층 더 강화할 수 있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원재료 공급 안정성 및 품질 경쟁력을 갖춰 고객 가치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에너지솔루션은 핵심 원재료 공급망을 강화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

앞서 유럽 리튬 생산업체 독일 벌칸 에너지와 5년간 수산화리튬 45,000t 공급 계약 체결 호주 라이온타운과 5년간 수산화리튬 원재료 리튬 정광 70t 확보 세계 1위 리튬 보유국 칠레의 대표 리튬 업체 SQM9년간 수산화·탄산리튬 55,000t 공급 계약 체결 등 안정적인 원재료 공급망을 구축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