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

토탈산업
hpf미네랄스
현대보테코
K쇼배너

국내/해외뉴스

엠쓰리파트너스
hnp인터프라
휴먼텍
한국마쓰이

나우로보틱스, ‘K-휴머노이드 연합’ 신규 참여기업 최종 선정

작성자 : 이용우 2025-09-16 | 조회 : 20

지난 11, K-휴머노이드 신규 참가기업 선정

- 2026년 차세대 산업용 휴머노이드 시제품 완성

 

로봇 전문기업 나우로보틱스(대표 이종주)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K-휴머노이드 연합신규 참가기업에 선정되었다고 지난 911일 밝혔다.

 

 

 

K-휴머노이드 연합은 2030년까지 휴머노이드 최강국가를 목표로 대한민국 로봇 기술을 선도하는 국내 주요 로봇 기업, 대학 및 연구기관 등이 참여하는 연합체로써, 휴머노이드 로봇 기술 개발과 산업 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K-휴머노이드 연합의 구성원으로는 서울대, KAIST, 연세대, 포스텍 등 국내 최고 연구기관과 삼성전자, LG 전자, SK, 포스코 등 주요 대기업이 참여하고 있다. 나우로보틱스는 K-휴머노이드 연합의 기업 및 전문가 평가를 거쳐, 최종 총괄위 의결을 통해 신규 구성원으로 선정되었다.

 

나우로보틱스는 지난 8월부터 다양한 산업 현장에 즉시 활용 가능한 차세대 산업용 휴머노이드 로봇을 개발하고 있으며, 정밀도·내구성·경량화 측면에서 획기적인 성능을 구현할 수 있는 신개념 감속장치를 휴머노이드 로봇에 적용할 예정이다. 나우로보틱스는 휴머노이드 로봇 전용 고정밀 감속기에 대한 특허도 보유하고 있다.

 

나우로보틱스 관계자는 “K-휴머노이드 연합에 신규 구성원으로 선정되어 대한민국 로봇 기술 발전에 힘쓰겠다라며, “즉시 활용 가능한 휴머노이드 로봇을 만들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추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나우로보틱스는 2026년까지 휴머노이드 핵심기술개발과 시제품 완성을 목표로 DGIST 오세훈 교수와 함께 공동 연구 프로젝트를 공식화했다. 다양한 고속·정밀 작업 시나리오에 대응 가능한 출력과 강성을 최적화한 차세대 로봇 플랫폼을 구현하고 있으며, 강성 조절에 따른 시스템 특성 변화를 실시간 반영하는 동적 적응 제어 알고리즘을 적용해, 기존 고정 강성 방식의 한계를 뛰어넘는 것이 목표다.

 

, 나우로보틱스는 지난 8월 인하대 이철희 교수와 함께 차세대 휴머노이드 구동 모듈용 고정밀 감속기 공동개발에도 착수했다. 기존 정밀 감속기 구조의 기술적 한계를 극복하고, 정밀도·내구성·경량화 측면에서 획기적인 성능을 구현할 수 있는 신개념 감속장치를 개발하는 것이 핵심이며, 나아가 해당 감속기를 기반으로, 구동 모터와 제어기를 일체화한 통합형 구동 모듈로 확장 개발하여 휴머노이드는 물론 다양한 산업 현장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차세대 구동계 플랫폼으로 완성한다는 계획이다.

 

 

문의: 나우로보틱스 영업기획팀

박찬양 선임 매니저(010-3401-3453 / cy.park@naurobo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