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MTOS존
[SIMTOS 2022] 디케이에스에이치코리아, SIMTOS 2022 두 개 전문관에 참가
- 1전시장에 최대 1,000㎏ 가공물 5축 동시에 가공하는 머시닝센터 소개
- 2전시장에 한스레이저 파이프 절단기 P8018D 장비 전시 및 시연
DKSH그룹은 아시아에 중점을 둔 선도적인 시장 확장 서비스를 제공하는 다국적기업으로 소비재, 헬스케어, 화학, 기계사업부로 조직되어 있다.
이중 기계사업부에서는 정밀기계, 산업 기계, 과학분석기기, 반도체, 전자 관련 기계 그리고 특수 산업 응용 장비 등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한국 시장 특성에 최적화된 고객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디케이에스에이치코리아(이하 DKSH코리아)는 Studer, Hermle, exeron 등 관련 분야의 최상급(Top tier)에 해당하는 브랜드만을 발굴하고, 종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 회사는 다양한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어 각각 전문관에 배치하여 유관 관계자분들의 접근성을 높이고 경쟁사와도 비교할 수 있도록 SIMTOS 2022의 두 개 전문관에 참가해 금속절삭 가공장비와 파이프 절단 가공장비를 선보일 예정이다.
SIMTOS 2022 금속절삭 및 금형기술관에 마련된 DKSH코리아 전시 부스에서는 금속절삭 및 금형기술, 소재 부품 및 제어기술, 적층제조 기술에 맞는 초정밀 5축 가공기 ‘Hermle C32U 장비’와 Exeron의 정밀 부품 가공기 HSC Series가 소개된다.
이와 함께 기어 측정기 및 기어 연삭기, 베벨 기거 가공장비 Klingelnberg, 초정밀 만능 원통 연삭기 Studer, 공구 연삭기 Schneeberger, 랙 밀링장비 Kesel, 3D 프린터 HP 브랜드도 전시한다.
이중 ‘Hermle C32U’ 장비와 정밀 부품 가공기 ‘Exeron HSC Series’는 전시 기간에 가공 시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DKSH코리아가 SIMTOS 2022에 출품하는 ‘Hemle C32U’ 머시닝 센터는 최대 1,000㎏의 가공물을 5축 동시 가공할 수 있으며, 까다로운 가공 소재도 획기적인 시간 단축과 완벽한 정밀도로 처리할 수 있다.
또 자동화 솔루션 적용을 통해 작업자의 조작 편의성을 제공하며 사용 범위가 매우 넓다. 또 Exeron의 최신 제품 시리즈인 ‘HSC MP9’ 정밀 부품 가공기는 모든 요구 사항에 결합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혁신적인 범위에서 초정밀과 큰 아이디어를 결합했다. HSC MP9은 최대 정확도, 대형가공향, 효율성, 신뢰성, 긴 수명이 특징이며 포괄적인 리니어 드라이브 기술을 사용한다.
“국내 공작기계 시장은 최근 전기자동차로의 전환이 가속화되면서 자동차 부품 가공 분야에서 큰 변화를 겪고 있다.
여기에 더해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국내 항공 분야의 가공 수요도 급격히 줄어들었다”는 DKSH코리아는 “반면, 현재는 비교적 크지 않지만 향후 성장 가능성이 매우 높은 의료 분야 같은 경우 난삭재를 정밀하게 가공해야 하므로, 새로운 기회 요소로 다가왔다”며 “그동안 당사가 판매해 온 수준 높은 고출력, 고정밀 공작기계는 이러한 의료 시장에 니즈와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DKSH코리아는 지난해 초 휴렛팩커드(HP)와 3D프린터에 대한 판매 대리점 계약을 체결하고 동 분야에서 비즈니스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그동안 3D프린터는 주로 시제품을 제작하는 용도로 인식됐다”는 DKSH코리아는 “하지만 HP가 가진 고도의 역량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HP의 ‘양산형 3D프린터’는 앞으로 충분히 금형을 대체해 나갈 수 있는 장비라고 판단하여 HP와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밝혔다.
DKSH코리아는 계약 직후 국내 굴지의 대기업에 3D프린터 제품을 공급했고, 부품 양산에 사용될 예정이다.
또 2전시장에 마련될 DKSH코리아 부스에서는 절단 가공 및 용접기술에 맞는 Hanslaser 레이저 파이프 절단기 P8018D 모델이 전시되며, 장비의 가동 시연도 선보일 예정이다. 이 장비는 완전 자동화 제조 절차 및 제조 실행 시스템을 통해 튜브 및 프로파일 가공에 매우 유연하다.
한편 DKSH코리아는 최첨단 CRM 플랫폼을 이용하여 고객사들이 시장에서 성과를 내고 시장점유율을 높일 수 있도록, 구조화·정형화된 영업 접근법을 이용해 산업 지식 및 제품 지식을 결합하고 있다.
이와 함께 전문적인 제품 수명 주기 전체를 아우른 설치, 시운전, 최종 납품, 생산 시작 지원, 교육, 유지, 보수, 부속품 및 소모품 공급은 물론이고 보상 판매도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트레이닝을 통해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며,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해 시장변화에 따른 신규 품목 확대, 마케팅 확대 등을 통해 국내 시장에서 점유율을 높이기 위한 활동을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