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MTOS존
[SIMTOS 2022] SIMTOS 2022 기대감에 관심 커진 ‘참관객 사전등록’
작성자 : 취재부
2022-04-04 |
조회 : 606
SIMTOS 2022 기대감에 관심 커진 ‘참관객 사전등록’
자동차, 항공·플랜트, 철도·원자 등 다양한 업종에서 참관 등록 완료
5월 23일부터 27일까지 KINTEX 1.2전시장에서 개최되는 SIMTOS 2022가 다가올수록 참관객의 전시회에 대한 열기도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이러한 분위기는 ‘SIMTOS 2022 참관객 사전등록(이하 사전등록)’ 서비스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지난 2월 말 오픈한 참관객 사전등록 페이지를 통해 참관 등록을 완료한 참관객의 수가 빠르게 늘고 있으며, 지난 3월 14일 종료된 ‘SIMTOS 2022 참관객 사전등록 1차 이벤트’에도 많은 예비 참관객들이 몰리며 전시회에 대한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현재 등록을 완료한 참관객을 살펴보면 자동차, 일반기계, 전기/전자, 해양/플랜트, 조선, 우주/항공 등 전통적인 금속가공 및 생산제조기술 수요업종뿐만 아니라 원자력, 바이오, 의료, ICT 등 다양한 분야 종사자들이 전시회 방문계획을 세우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중 금속가공 분야 최대 수요처라 할 수 있는 자동차산업 분야에서는 국내 대표 자동차 제조사인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쌍용자동차에서 변속기, 신소재·금형기술, 엔진, 전자소자 등 다양한 부서 관계자들이 참관 등록을 완료했다.
국내 대표 자동차 제조사인 H사 메카트로닉스연구팀 책임연구원은 “탄소중립이 자동차 업계에서도 화두인데, 이번 전시회를 통해 자동차 부품 및 소재의 경량화를 통해 연비를 절감할 수 있는 기술과 솔루션을 찾아볼 예정이다. 특히 동 분야 관련 기업과 전시회 출품제품에 대한 정보를 미리 받아보기 위해 SIMTOS의 참관객 사전등록에 참여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공작기계 및 초정밀 부품가공의 수요가 늘고 있는 전기·전자, 반도체·디스플레이 산업계 역시 SIMTOS에 관심이 크다. 올해 전시회에도 삼성전자, LG전자를 비롯해 새한전자, 신일전자 등 중소기업에서 서둘러 참관 등록을 완료했다. 또 삼성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 삼성SDI, LS오토모티브, 삼성전기 등을 비롯해 상일디스플레이, 인지디스플레이, 한미반도체 등 국내 굴지의 전기·전자, 반도체·디스플레이 산업계 종사자들이 대거 참관할 예정이다.
이들 기업에서 사전등록을 완료한 참관객은 생산기술연구소, 금형팀, 플라스틱성형기술팀, 레이저응용기술팀 등 생산제조 기반의 연구개발부서부터 디지털디자인, CNC, 스마트팩토리 등 디지털제조 관련 부서까지 다양했다. “반도체 후공정장비와 반도체금형 제조를 위한 기술 트렌드를 살펴보기 위해 전시회에 방문할 예정”이라는 H사 품질경영부 관계자는 “SIMTOS는 반도체 전문전시회는 아니지만, 생산제조 전반에 관련된 기계와 공구, 부품·소재, 자동화 기술 등을 확인할 수 있어 매회 참관하고 있다”고 말한다.
SIMTOS 2022는 전통적인 금속가공 수요산업 종사자뿐만 아니라 의료, 우주/항공, 바이오, 원자력, 섬유산업 등 다양한 전략적 수요분야 종사자들 사이에서도 관심이 커지고 있다. SIMTOS 2022 참관객 사전등록에는 제주항공 기체정비팀, 대한항공 기체정비팀, 오스템임플란트 체어가공팀과 표면처리팀, 한국철도공사를 비롯해 오송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시제품제작부, 한국원자력연구원, 한국섬유기계융합연구원 등에서 참관의사를 밝힌 바 있다. 이 중 한 정부출연연구원 책임연구원은 “SIMTOS는 선행연구에 활용할 특수 장비 제작에 필요한 다양한 장치와 부품, 소재 기술을 확인할 수 있어 매우 유용한 전시회”라고 참관이유를 밝혔다.
참관객 사전등록은 SIMTOS 2022 공식 홈페이지(www.simtos.org)를 통해 진행할 수 있으며, 사전등록을 완료하면 SIMTOS 2022 뉴스레터와 메일링 서비스 등을 통해 다양한 소식을 받아볼 수 있다는 점 역시 참관객들이 사전등록을 서두르는 이유다. 여기에 더해 사전등록 완료 참관객을 대상으로 이뤄지는 경품추첨 이벤트는 참관객들에게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SIMTOS 2022는 앞으로도 다양한 경품추첨 이벤트를 통해 참관객의 사전등록을 독려할 계획이다. 사전등록을 완료한 참관객에게는 경품추첨 이벤트 참여 기회와 함께 국제제조혁신컨퍼런스 초대권이 추첨을 통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