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MTOS존
[SIMTOS 2022]에스지오, 온라인 쇼핑몰 ‘오일레스 넷(oilless.net)’ 론칭
SIMTOS 2022에 황동 오일레스 베어링 등 주력제품군 대거 출품
산업용 기계 및 금형에 사용되는 오일레스 베어링 전문 제조업체 ㈜에스지오는 최근 기존 황동 베어링을 대체하기 위한 고체윤활제 분산형 베어링인 디벨론을 개발하여 판매하고 있다.
이와 함께 온라인 쇼핑몰 ‘오일레스 넷(oilless.net)’을 론칭하고 활발한 홍보마케팅을 펴고 있다. 에스지오는 “오일레스 베어링은 구름 부품이 아닌 고체윤활제를 사용하여 무급유화를 실현한 미끄럼베어링 중 하나로, 생각보다 실생활에 많이 사용할 수 있으므로, 제품의 대중화를 위해 구매 절차가 간편하고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창구인 온라인 쇼핑몰을 론칭하게 되었다”고 소개한다.
해외 수출 비중이 큰 에스지오는 코로나19 사태로 적잖은 어려움을 겪었지만, 이 사태를 통해 국내 시장을 다시금 확인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한다. “코로나19 상황이 안정화되면서 일회용품 및 의료용품 사용량 증가로 세계 플라스틱 사출 시장이 확대되었고, 당사의 오일레스 베어링 제품에 대한 수요도 함께 늘었다”고 말하는 에스지오는 “특히 인도에서 코로나사태 이전보다 더 많은 문의를 받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국폴리텍대학교와 MOU를 체결하여 제품의 품질개선 및 다양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있는 에스지오는 세계 시장 트렌드에 맞추어, 고면압·경량 소재 및 친환경 제품 개발에 힘쓰고 있다. 이와 함께 스마트 공장 사업화로 공정개선을 통한 가격 경쟁력 있는 제품 출시를 목표로 연구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이 회사는 쇼핑몰 기반의 온라인 홍보활동과 더불어 오프라인에서도 고객 소통을 확대하기 위해 SIMTOS 2022 소재부품 및 제어기술관에 참가한다.
“당사의 주력제품인 황동 오일레스 베어링 및 분산형 오일레스 베어링과 함께, 고면압 특수 황동 압출소재도 출품할 예정”이라는 에스지오는 “전시회를 통해 소재부터 완제품까지 전부 직접 생산하는 당사의 원스톱 프로세스(One-stop Process)를 참관객들이 직접 눈으로 확인하실 수 있도록 다양한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에스지오는 오일레스 넷을 이용할 분들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하고 있고, 코로나19 기간에 쇼핑몰을 론칭하면서 카카오톡 채널이나 SNS활용을 통한 비대면 문의도 활성화 하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