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MTOS존
[SIMTOS 2022] 한화정밀기계, 스마트솔루션 HI-CPS, HI –Link, Hi-PMS 시연 및 5계통~9계통 Φ10~42
업그레이드된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3종과 6종의 신제품 런칭
한화정밀기계는 2018년 SIMTOS 이후 국내 오프라인 전시회로는 처음 선보이는 6종의 신제품과Hi-CPS(원격제어), Hi-Link(고객사 생산관리 시스템 연동), Hi-PMS(Program Management System)의 스마트솔루션 3종 팩키지를 SIMTOS 2022에 출품한다. 전기/전자 시장에 주력한 ‘XD10’, 복잡한 형상 가공에 최적화된 대향형 갱타입 자동선반 ‘XDI32’, 3계통 9축의 터렛형 ‘STL42’와 올해 개발을 완료한 고효율 및 고생산성의 20/26형 자동선반 ‘XV20/26’ 및 ‘XD20/26III’를 포함한 9개 기종을 선보일 예정이다.
1977년 공작기계 사업을 시작한 한화정밀기계는 1998년 국내 최초 자동선반 개발 이후 끊임없는 연구개발로 Gang type 독자모델 시리즈 구축과 국내 최초 터렛형 자동선반에 이르기까지 고객 맞춤형 제품 개발에 주력한 결과 국내 M/S 1위의 입지를 강화해가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50여 년의 축척된 경험을 바탕으로 Globalization을 통해 공작기계 산업분야의 Global Top Tier를 향해 지속적으로 성장해 가고 있다.
“고객과의 직접 접촉점 마련과 장비의 실삭 시현 및 소개를 위하여 오프라인 전시회는 꾸준히 참가하고 있으며 고객편의성 향상을 위한 스마트 솔루션 개발과 고복합 정밀가공을 위한 장비개발에 집중하고 있다.
SIMTOS 2022를 통해서도 이러한 기업 변화를 확인할 수 있다. 한화정밀기계는 2018년 SIMTOS 이후 지속적으로 신제품을 개발, 출시해 왔다. 이들 제품 중 6종의 모델이 국내에는 처음으로 오프라인을 통해 소개될 뿐 아니라 제품의 원격제어를 위한 Hi-CPS, 고객사 생산시스템(MES)과 연동이 가능한 Hi-Link, 고객사의 가공 History를 쉽고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Hi-PMS가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Hi-CPS는 국내에서 2019년 출시 이후 향상된 기능들을 SIMTOS 2022에 처음으로 홍보하게 되었다” 고 말했다.
한편, 한화정밀기계는 전시 기간에 모든 출품장비의 가공 시연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Hi-CPS 시스템으로 연결하여 부스의 중앙에서 대형 LED를 통한 확인할 수 있도록 준비해, 한화정밀기계가 구현하는 스마트솔루션에 대해서도 홍보할 예정이다.
신제품 ‘XDI32’ 모델
② Hi-CPS 시연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