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MTOS존
[미리보는 SIMTOS 2026 참가업체] 압축공기·에너지관리 전문기업 투씨디, 산업현장의 효율을 높이는 에너지 절감형 공압·냉각 솔루션 출품
[미리보는 SIMTOS 2026 참가업체] 압축공기·에너지관리 전문기업 투씨디, 산업현장의 효율을 높이는 에너지 절감형 공압·냉각 솔루션 출품
산업현장의 에너지 효율 향상과 공정 안정화를 목표로 하는 압축공기·에너지 관리 전문기업 ㈜투씨디가 SIMTOS 2026에 참가해 자사의 핵심 기술이 집약된 친환경 산업 솔루션을 선보인다. ㈜투씨디는 자체 브랜드 ‘온우(Onwoo)’를 통해 냉각·공압 분야를 융합한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으며, 설계부터 제작, 실증까지 모든 과정을 자체적으로 수행하는 기술 중심 기업이다.
SIMTOS 2026의 참가를 확정한 투씨디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온우 워터세퍼레이터(Onwoo Water Separator)’와 ‘오토드레인밸브(Auto Drain Valve)’, ‘에코 프리쿨링 모듈(Eco Pre-Cooling Module)’ 등 산업현장의 효율을 높이는 에너지 절감형 공압·냉각 솔루션을 집중 홍보할 예정이다.
투씨디의 안산 사출공장
■ Onwoo Water Separator & Auto Drain Valve
‘온우 워터세퍼레이터(Onwoo Water Separator)’는 압축공기 내 수분과 오일 미스트를 압축공기 자체의 압력을 활용해 원심력으로 제거하는 무동력·고효율 장치다. 이 제품은 내식성과 반영구적 내구성을 확보하기 위해 SUS304 스테인리스 재질을 적용하였으며, 모아진 응축수는 오토 드레인 밸브(Auto Drain Valve)를 통해 자동으로 외부로 배출된다.
투씨디는 15A부터 150A까지 다양한 배관 규격의 워터세퍼레이터를 개발·공급하고 있으며, 도장설비·에어공구·식품가공·산업기계·인쇄·유리가공·정밀 측정기기 등 다양한 산업현장에서 운용 중이다. 이를 통해 에어라인 내 응축수 제거, 설비 수명 연장, 에너지 절감 효과를 실현하고 있다.
워터세퍼레이터, 오토드레인밸브,매니폴드
■ Eco PreCooling Module
‘에코 프리쿨링 모듈(Eco Pre-Cooling Module)’은 실외기 전단의 공기를 물로 예냉시켜 냉동 효율을 높이는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은 평균 10℃의 공기 온도 저감, COP 효율 25% 이상 향상, 에너지 절감 30% 이상의 성능이 실증되었으며, 냉동기 운전압력 약 33% 감소 및 ROI(투자 회수 기간) 2.5~3년의 우수한 경제성을 확보하였다.
또한, 직접 살수식의 부식 문제를 해결한 접촉식 단열 냉각패드 구조를 적용하여 내구성과 유지관리 편의성을 동시에 향상시켰다. 현재 반도체, 대형마트, 냉동창고 등 다양한 산업 현장에서 검증된 기술로 평가받고 있다.
Eco PreCooling Module
투씨디는 이상기온과 에너지 비용 상승으로 인한 산업현장의 어려움을 기술로 해결하기 위해 ‘에너지 절감·친환경·안전’을 핵심 키워드로 삼고, 인간을 이롭게 하는 제품 공급을 목표로 ‘ONWOO GREEN LINE’을 선언하고 있다. 투씨디은 “온우의 모든 솔루션은 현장의 문제를 기술로 해결한다는 철학 아래 개발되고 있다”며, “SIMTOS 2026을 통해 국내외 시장에 자사의 기술력과 지속가능한 산업 솔루션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