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

토탈산업
현대보테코
리텍전시회

SIMTOS존

이즈미케이엠솔루션
강화분쇄기
엠디코리아
kcs

[미리보는 SIMTOS 2026 참가업체] 글로벌 제조혁신을 이끄는 ‘위아공작기계’

작성자 : 취재부 2026-01-29 | 조회 : 9

 

[미리보는 SIMTOS 2026 참가업체] 글로벌 제조혁신을 이끄는 ‘위아공작기계’

- SIMTOS 2026에서 협동로봇·자동화 기반의 절삭가공 솔루션 제시

 

 

50년 제조 역사 위에 새로운 도약을 시작한 위아공작기계가 SIMTOS 2026에서 혁신적인 절삭가공 기술과 자동화 솔루션을 선보인다. 위아공작기계는 이번 전시회에 대형 머시닝센터를 비롯해 자동화·지능화·디지털화 기술이 융합된 20여 대의 공작기계와 협동로봇 기반의 자동화 솔루션을 전시하며, 미래 절삭가공 현장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예정이다.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으로 재도약 나선 위아공작기계

 

위아공작기계는 올해 7월 새롭게 출범했으나, 그 뿌리는 1976년 설립된 현대위아 공작기계사업부로, 지난 반세기 동안 한국 공작기계 산업의 발전을 이끌어온 대표 기업이다. 특히 위아공작기계는 새로운 도약을 계기로, 전통과 혁신이 공존하는 기업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고 있다.

 

연구개발, 생산, 서비스, 고객지원까지 동일한 시스템을 유지하며 현대위아의 DNA를 계승하는 동시에, 스타트업의 도전 정신을 앞세워 급변하는 절삭가공 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솔루션 개발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위아공작기계  출범식

 

 

SIMTOS 2026서 미래 트렌드 선도할 혁신 전시 예고

 

재출범 이후 첫 글로벌 무대였던 EMO 2025에서 큰 성과를 거두며, 브랜드 신뢰와 기술 경쟁력을 세계 시장에서 다시금 입증한 위아공작기계는, SIMTOS 2026에도 국내 최대 규모로 참가해 20여 대의 공작기계와 자동화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베스트셀러 모델과 함께 그동안 공개하지 않았던 혁신 제품과 신기술들도 함께 공개할 계획이다.

 

이 가운데 해외 수요가 빠르게 늘고 있는 대형 머시닝센터도 포함돼 있으며, 위아공작기계는 이번 전시를 통해 하드웨어적인 발전을 넘어 자동화·지능화·디지털화된 장비와 솔루션을 제공하는 ‘Total Solution Provider’로서의 입지를 굳건히 할 계획이다.

 

 

EMO 2025 위아공작기계 전시부스

 

 

고객과 함께 즐기는 ‘열린 부스’… 글로벌 고객초청도 대대적 전개

 

고객이 보다 쉽고 효율적으로 장비를 운영할 수 있도록 ‘사용자 친화형 공작기계 및 절삭가공 솔루션을 전시하는 것’이 목표라는 위아공작기계는 절삭가공 장비에서 협동로봇·자동화시스템까지 통합 공정 프로세스를 전시 부스에서 직접 구현할 계획이다.

 

특히 위아공작기계는 “고객이 편하게 찾아와 즐길 수 있는 부스”를 운영하기 위해 대규모 전시 부스가 주는 심리적 부담을 줄이고, 누구나 자유롭게 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개방형 공간 설계를 진행 중이다. 이와 함께 글로벌 브랜딩 강화를 위해 30개국 이상의 해외 고객과 딜러를 초청할 예정인 위아공작기계는 이를 위해 SIMTOS만의 차별화된 바이어 상담플랫폼인 MM4U(MatchMaking 4U) 시스템을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한편, 전통적으로 자동차 산업에서 강세를 보여온 위아공작기계는 고정밀·고효율 공작기계 솔루션을 필두로 반도체, 이차전지, 우주항공 등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시장을 확장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위아공작기계 부스에 오면 미래 제조 산업의 방향을 알 수 있다’는 말이 현실화될 수 있도록, 한국 제조업계의 방향성을 보여주는 핵심 무대로 꾸밀 계획”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