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

토탈산업
현대보테코
리텍전시회

SIMTOS존

이즈미케이엠솔루션
강화분쇄기
엠디코리아
kcs

[미리보는 SIMTOS 2026 참가업체] ㈜카이트로닉스, SIMTOS 2026서 전자감압지 솔루션 공개

작성자 : 편집부 2026-02-01 | 조회 : 8

 

[미리보는 SIMTOS 2026 참가업체] ㈜카이트로닉스, SIMTOS 2026서 전자감압지 솔루션 공개

- 이차전지·반도체 공정 등에 적용 가능한 ‘PressureScan II’ 시리즈 선보여

 

전자감압지를 개발 및 공급하는 전문기업 ㈜카이트로닉스가 SIMTOS 2026에 참가해 자사의 핵심 기술이 집약된 전자감압지 솔루션을 선보인다. 이번 전시를 통해 카이트로닉스는 공정의 ‘압력 데이터’를 시각화하고 정량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디지털 센싱 기술을 소개하며, 제조 현장의 효율성과 정밀도를 혁신적으로 높이는 차세대 품질관리 솔루션을 제시할 예정이다.

 

2014년에 설립된 카이트로닉스는 산업용 압력 분포 측정 시스템을 전문으로 개발하는 딥테크 기업으로, 2023년 Pre-A 투자 유치와 중소벤처기업부의 ‘딥테크 팁스(Deep Tech TIPS)’ 프로그램에 선정되며 기술력과 성장성을 입증했다. 이 회사의 핵심 기술인 전자감압지(Pressure Distribution Measurement Solution)는 센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로 구성된 산업용 압력 분포 측정 시스템으로, 반도체·이차전지·디스플레이·헬스케어 등 고정밀 산업 전반에 폭넓게 적용되고 있다.

 

 

PressureScan II

 

 

카이트로닉스는 이번 SIMTOS 2026에서 대표 제품인 ‘PressureScan II’와 ‘PressureScan II JF’를 출품한다. 이중 ‘PressureScan II’는 32Hz의 고속 측정 속도와 48×48 채널의 고해상도를 지원하며, 다양한 센서와 호환이 가능해 여러 산업 환경에 유연하게 적용할 수 있다. 특히 기존 아날로그 감압지 대비 실시간 측정과 데이터 관리 및 분석 기능을 제공하여, 공정 내 불량 예방 및 객관적인 양불기준 선정과 실시간 검출을 통한 공정 무인화에 기여 할 수 있다.

 

 

PressureScan JF

 

 

또 이차전지 활성화 공정에 특화된 ‘PressureScan II JF’는 센서와 컨트롤러가 일체화된 형태로, 무선 통신 기능을 지원해 사용성을 높여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특히 1대의 PC에서 최대 5개의 솔루션을 동시 운용할 수 있어, 대면적 공정의 동시 측정에도 유리하다. 고객의 생산라인 특성에 맞춰 맞춤형 일체형 지그를 개발·공급할 수 있다는 점도 강점이다.

 

 

PressureScan JF_양불판정 결과

 

 

카이트로닉스 관계자는 “해외 경쟁사 대비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하면서도 데이터 분석의 객관성과 반복 정밀도를 확보했다”며, “디지털화된 압력 데이터로 공정 품질을 평가할 수 있어 생산성 향상과 불량률 저감에 큰 도움이 된다”고 강조했다.

 

카이트로닉스는 SIMTOS 2026에서는 참관객이 직접 센서를 눌러보고 측정 결과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체험 시연을 준비 중이다.

 

한편, 카이트로닉스의 전자감압지 솔루션은 이차전지 제조 공정에서 가장 높은 수요를 보이고 있다. 이에 회사는 고내열 센서를 기반으로 전기 자동차용 열폭주 조기 감지 솔루션을 개발 중이며, 이를 기반으로 향후 자동차 안전 부품 시장으로 적용 분야를 확장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