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

토탈산업
현대보테코
리텍전시회

SIMTOS존

이즈미케이엠솔루션
강화분쇄기
엠디코리아
kcs

[미리보는 SIMTOS 2026 참가업체] ㈜코닥트, SIMTOS 2026에서 ‘산업의 연결’을 새롭게 정의

작성자 : 취재부 2026-02-10 | 조회 : 11

 

[미리보는 SIMTOS 2026 참가업체] ㈜코닥트, SIMTOS 2026에서 ‘산업의 연결’을 새롭게 정의

- 스마트·친환경·무탄소 시대를 이끌 케이블 인프라의 미래 표준 제시

 

40년 제조기술을 기반으로 산업 현장의 안전과 효율을 설계해 온 ㈜코닥트가 SIMTOS 2026에 참가해 스마트 제조·케이블 인프라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할 예정이다. 로봇, 반도체, 원자력, 친환경 에너지 등 핵심 산업의 디지털 전환 트렌드에 맞춰 케이블 인프라를 개발·공급해 온 이 회사는 SIMTOS 2026을 통해 ‘세상을 연결하는 기술, 책임으로 움직이는 기업’이라는 자사의 핵심 가치를 참관객들과 공유할 예정이다.

 

 

드레스팩(상)과 케이블 캐리어(하)

 

 

 

산업용 케이블 캐리어 및 드레스팩 전문 제조기업으로 1986년 부산에서 출발한 ㈜코닥트는 산업용 로봇 부품, 원자력 부품・소재, EV·UAM(도심항공모빌리티) 부품을 비롯해 스마트 총기 관리 시스템, 동력 등강기(Exoskeleton)’, 급탄 슈트(Feeding chute) 등 군사 장비에 이르기까지 산업 전반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이해관계자와의 동반성장’과 ‘지속 가능한 미래 제조기업의 도전’을 경영이념으로 삼은 코닥트는 ISO 9001·14001·45001 인증과 조달청 혁신 제품 인증(스마트 총기 보관함)을 보유한 기술 신뢰기업이다. 또한 ESG 경영을 핵심 가치로 두고 친환경 소재 전환, 사회적 책임 실천, 디지털 전환 대응 혁신을 통해 미래형 제조기업으로의 도약을 가속화하고 있다.

 

“SIMTOS는 단순한 전시가 아닌 미래 제조 생태계의 방향성을 제시하는 산업의 축제”라고 말하는 코닥트는 SIMTOS 2026 전시 부스를 산업 현장의 생산성·안정성 향상을 위한 필수 솔루션으로 구성한다. ▶Cable Carrier, ▶Flexible Tube & Connector, ▶Dress Pack 등이 코닥트 부스에서 볼 수 있는 주요 제품들이다.

 

 

급탄슈트(좌)와 스마트 총기보관함(우)

 

 

 

Cable Carrier(케이블 캐리어)는 기계 장치의 이동 부위에서 케이블과 호스의 꼬임·손상을 방지하는 핵심 제품으로, 자동차·조선·공작기계·반도체·자동화 설비 등 다양한 산업에 적용된다. 고강도 재질과 정밀 링크 구조로 내구성·저소음 운용이 가능하며, 설계–개발–생산–판매 전 과정을 자체 수행해 고객 맞춤형 공급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코닥트는 다양한 산업 현장에서 케이블을 보호하기 위한 다양한 플렉시블 튜브 및 전용 커넥터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 출품 제품 중 하나인 Flexible Tube & Connector(플렉시블 튜브 및 커넥터) 역시 진동·충격이 심한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케이블 보호가 가능하도록 복원력·내열성·내유성을 높인 제품이다. 특히 나일론·스테인리스 등 다양한 소재를 적용해 전자·조선·자동화 등 폭넓은 산업군에서 활용된다.

 

로봇 드레스팩(Dress Pack)은 다관절 로봇의 케이블 및 호스에 안정적인 전원과 신호를 공급하여 로봇의 반복 동작 시 단선 및 마모를 방지하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세계 최고 수준의 드레스팩 부품, 케이블, 호스(獨 비즈링크 공급)를 기반으로 자체 세팅 및 최적화 기술을 통해 자동차, 조선, 전자, 물류 자동화 등 다양한 산업에서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로봇 운용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타사 대비 정밀한 세팅 기술과 신속한 기술지원 서비스를 통해 작업 효율성과 유지보수 편의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코닥트는 자동차, 조선, 전자·반도체, 산업용 자동화 설비 등 정밀 제조설비의 안정적 구동이 필수적인 산업군을 주요 수요시장으로 두고 있다. 이들 분야는 케이블 캐리어와 드레스팩 등 코닥트의 핵심 제품이 필수적으로 사용되는 영역으로, 국내외 제조업체를 중심으로 꾸준한 수요가 이어지고 있다. ㈜코닥트의 자회사 ㈜코트닉스, ㈜더코파스와 ㈜S·L·Dynamics는 이러한 산업 기반을 바탕으로 수소전기차(EV), 도심항공모빌리티(UAM), 국방·스마트 물류, 원자력 부품소재 등 미래 성장 시장으로의 사업 확장을 추진 중이다. 이를 위해 친환경·경량화 소재 기술과 IoT 기반 예지보전 시스템 등 스마트 제조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SIMTOS 2026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 제고와 신제품 홍보를 본격화할 예정”이라는 코닥트는 “특히 자동화산업, 로봇, 모빌리티 분야의 새로운 수요를 창출하고, 국내외 바이어를 대상으로 기술력과 ESG 기반 혁신 비전을 적극 알릴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코닥트는 현대·기아자동차, HD현대로보틱스, DN솔루션즈, HD현대중공업, 한화오션, 포스코, 삼성물산, HD현대일렉트릭 등 주요 고객사 및 신규 협력사와의 기술 협의를 통해 네트워킹을 강화할 계획이다. 

 

여기에 더해 디카본(DeCarbon) , 코트닉스(KOTNIX), 코파스(KOPARS) 등 자회사·제품 브랜드의 기술력과 친환경 비전을 연계한 홍보에도 집중할 예정이다. 코닥트가 이번 전시회를 통해 알릴 신규 브랜드는 ESG·탄소감축형 프리미엄 케이블 캐리어 브랜드인 ‘DeCarbon’과 원자력 및 전기차용 고신뢰 부품·튜브 솔루션 ‘KOTNIX’, AI 기반 스마트 안전장비 솔루션 ‘ARK-S1’ 등이다.

 

스마트 로봇·자동화용 드레스팩 전문기업 코닥트의 비전은 단순한 케이블 보호장치 제조사를 넘어 ‘조용한 혁신(Quiet Innovation)’으로 산업 현장의 안전·효율·지속가능성을 설계하는 것이다. “전시 기간에 모든 협력사와의 만남을 통해 현장의 실질적 변화를 만들어낼 것”이라는 코닥트는 SIMTOS 2026을 통해 ‘산업의 연결(Connection)’을 새롭게 정의하고, 스마트·친환경·무탄소 시대를 향한 제조업의 전환 여정을 참관객과 공유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