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MTOS존
[미리보는 SIMTOS 2026 참가업체] ㈜코시스, 생산제조기술전시회에서 철 가공 자동화의 미래 제시
[미리보는 SIMTOS 2026 참가업체] ㈜코시스, 생산제조기술전시회에서 철 가공 자동화의 미래 제시
- 빔드릴링·스플라이스·코핑머신 등 첨단 철 가공 자동화 시스템 총출동
국내 강구조 산업의 성장과 함께 발전해온 ㈜코시스가 SIMTOS 2026에 참가해 자사의 핵심 기술이 집약된 철가공 자동화 시스템 라인업을 선보인다. 이번 전시에서 코시스는 효율적인 가공라인 구축과 첨단 자동화 솔루션을 통해 ‘최소 투자로 최대 생산성 실현’이라는 기업 철학을 구현하고, 철강·건설·플랜트 산업 관계자들에게 차세대 강구조 자동화 공정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예정이다.
‘신제품 홍보와 새로운 잠재 고객 발굴’을 위해 SIMTOS 2026에 참가하는 코시스는 이번 전시회에서 △빔드릴링 & 밴드쏘 라인, △스플라이스 자동화라인, △코핑머신, △플레이트베벨링 등을 주력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newPrime-10 로봇코핑
이중 빔드릴링 & 밴드쏘 라인은 다양한 형강의 3면 홀 작업과 절단을 수행하는 고효율 가공 솔루션으로, 작업 공간을 최적화하고 드릴 및 절단 공정을 정밀하게 제어한다. 초고속 홀 가공과 절단을 지원하며, 캐리지 시스템을 통해 빠르고 정확한 송재 작업이 가능해 대형 구조물 가공에 탁월하다.
또한 정밀한 자동 위치 정렬 시스템이 적용된 스플라이스 자동화라인은 다양한 공정의 일체화를 통해 생산 효율을 극대화하며, 인건비 절감과 공정 단축 효과를 제공한다.
newRun13DX-tandem 드릴&밴드쏘
코핑머신은 6축 로봇이 탑재되어 다양한 가공 형상을 구현할 수 있는 복합 가공 장비로, 드릴링·탭핑·절단·베벨링 등 다양한 형강 및 자재의 정밀 가공을 수행한다. 특히 로봇과 캐리지의 동기 제어 기술을 통해 긴 자재의 절단 및 형상 가공을 자동화할 수 있어, 맞춤형 대량생산 라인 구축에 적합하다.
이와 함께 출품되는 플레이트베벨링 제품은 양각 동시 개선가공이 가능한 장비로, 디지털식 각도 제어 시스템을 통해 정확한 개선 품질을 유지할 수 있다.
PSDSC-500(with Shot Blast)2 스플라이스 자동화
㈜코시스는 현재 중동과 북미 시장을 중심으로 한 글로벌 고객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으며, SIMTOS 2026을 통해 국내는 물론 다양한 해외 바이어와의 교류 확대를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이번 전시 참가를 계기로 신제품 홍보와 신규 잠재 고객 발굴, 해외 파트너십 구축과 기술 협력의 발판을 마련할 계획이다.
㈜코시스 관계자는 “SIMTOS 2026은 철가공 자동화 기술의 혁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자리”라며, “현장 중심의 기술력과 차별화된 자동화 라인 구축 역량을 통해 국내외 고객에게 한층 진화한 생산혁신 솔루션을 제시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