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세미나/교육
NPE2018, 아시아 참가자들이 눈에 띄게 증가
2018년 5월 7일~11일 미국 플로리다 올랜도에서 개최
북미 최대 플라스틱 전시회인 NPE, The Plastics Show가 2018년 5월 7일~11일 5일간 미국 플로리다 올랜도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3년 마다 개최되는 NPE는 플라스틱 기술 분야의 혁신과 트렌드를 선보임과 동시에 유관분야의 전문가들에게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한다.
성공적인 2015년 전시회를 뒤이어 NPE2018은 100만 평방미터 규모의 전시장에 전 세계의 플라스틱 공급체인에 종사하는 65,000명 이상의 방문객을 유치할 것으로 전망된다. NPE의 주최측인 플라스틱산업협회(Plastics Industry Association, PLASTICS)의 회장이자 CEO인 윌리엄 R. 카르토는 NPE2018는 Bottle Zone, 3D&4D Zone, 그리고 PLASTICS 협회가 세 번째로 개최하는 연례행사인 “지속가능성 & 재활용 재조명 회담”을 포함하여 새로운 전시공간을 선보일 것이라고 언급했다. 카르토 회장은 지난 10년 간 중국과 아시아 출품업체들이 증가하였으며, 해당지역 출품업체들의 전시규모가 3배로 늘어났다고 밝혔다.
또한 전 세계의 주요 전시회와 NPE의 차이점을 묻는 질문에는 “모든 전시회들이 최신 기술과 첨단 재료를 선보여주지만, NPE2018은 플라스틱 산업계의 리더들이 아이디어를 공유할 수 있는 선도적인 포럼이자 미래 플라스틱 산업을 이끌 다음 세대의 혁신과 기술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라며, “NPE는 역동적인 전시회장으로써 세계적인 명성과 리더십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카르토 회장은 “본 전시회는 플라스틱산업 내 카테고리 별로 세분화된 전시 존과 맞춤형 홀을 통해 포괄적이고 깊이 있는 교류의 장을 마련하여 출품업체와 방문객이 필요로 하는 중요한 정보를 제공한다”며, 시연되는 기기가 늘어나는 점과 ‘플라스틱 리더십 회담(Plastics Leadership Summit)’에서 고위 경영진 간의 네트워킹 기회를 확대한다는 점을 내년 전시회의 하이라이트로 언급했다.
지난 3월 PLASTICS는 전시회장 전시공간이 Space Draw기간 동안 전시회 사상 최초로 부스가 매진이 되었다고 발표했다. 카르토 회장은 ‘NPE2018이 2015년도의 기록을 갱신할 것이라 예측을 했지만 전시회 14개월 전에 치러진 Space Draw에서 예측치를 넘었다는 것은 고무적’이라고 말했다. 몇 몇 출품업체들은 지난 몇 년간의 글로벌 플라스틱 산업과 생산의 성장세로 미루어보았을 때 플라스틱 분야의 미래전망을 긍정적으로 판단하여 NPE2018의 부스규모를 확장하였다고 밝혔다.
PLASTICS는 1937년 설립된 SPI가 전신으로, 미국의 4,180억 달러 규모의 산업에 종사하는 1백만 근로자를 대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