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

토탈산업
플라스틱재팬
현대보테코

전시/세미나/교육

엠쓰리파트너스
hnp인터프라
휴먼텍
한국마쓰이

3D 측정 기업 FARO, “3D Scan2P 기술 세미나 서울” 개최

작성자 : 강민정 2017-07-28 | 조회 : 1160

FARO의 솔루션 파트너인 3D 시스템즈와 함께 진행

 


3D 측정, 이미징, 구현 분야의 세계적인 기업인 FARO는 지난 711일 서울 엘타워에서 “2017 FARO 3D Scan2P 기술 세미나 서울행사를 개최했다. 금번 세미나는 FARO의 솔루션 파트너인 3D 시스템즈와 함께 무료로 진행되었으며, 한 차원 향상된 생산성과 효율성을 달성하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새로운 워크플로를 확인하는 자리가 되었다.

 

▲ “3D 스캐닝: 부품 디지털화하기에 대한 FARO 관계자의 발표

 

▲ “모델링 및 설계: CAD 파일 준비하고 수정하기를 발표 중인 3D 시스템즈 관계자

 

발표 주제로는 3D 스캐닝: 부품 디지털화하기 모델링 및 설계: CAD 파일 준비하고 수정하기 결과물: 생산 가속화 검사 및 분석: 품질 보장이 있었다. 이 후 3D 스캐닝 장비, 역설계 소프트웨어, 산업용 3D 프린터 시연 시간이 마련되었으며, Q&A 세션을 통해 기술 전문가들과의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 FARO 공정순서

 

이번 세미나를 통해 참석자들은 3D 스캐닝 솔루션으로 기존의 설계나 생산 공정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을 확인하고 빠르게 부품을 디지털화하여 바로 프린트가 가능한 파일을 통해 디지털 아카이브를 제작하는 방법을 익힐 수 있었다. 또한 원하는 사양을 충족할 수 있게 CAD에서 쉽게 부품을 설계, 수정하거나 지그 및 픽스처, 툴링, 다이 및 몰드 제작을 가속화하여 최종 사용 부품을 하루 안에 제작·납품할 수 있는 기술도 확인했다.

 

▲ FARO의 스캐닝 장비들


▲ 3D 시스템즈의 3D 프린터 ProJet MJP 2500 모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