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

토탈산업
플라스틱재팬
현대보테코

전시/세미나/교육

엠쓰리파트너스
hnp인터프라
휴먼텍
한국마쓰이

오는 11월 상하이 국제 포장 전시회 ‘SWOP 2017’ 개최

작성자 : 강민정 2017-09-25 | 조회 : 989

오는 117~10일 상하이 국제 포장 전시회 SWOP(Shanghai World of Packaging)가 중국 상하이신국제엑스포센터에서 개최된다. SWOP는 중국과 아시아 전 지역의 포장 산업을 포괄하는 국제 전시회이다. SWOP 2017에는 HP, RPC, 멀티박(MULTIVAC), 종야(Zhongya), AOKI(아오키), 해라프(HORAUF) 등 글로벌 기업들을 포함한 1,000개 이상의 업체들이 참가하여 최첨단 기계와 기술 및 서비스를 전시할 예정이다.

 

SWOP‘interpack alliance(인터팩 얼라이언스)’의 멤버로서 세계 최대 규모의 포장 전시회 ‘interpack(인터팩)’이 가진 글로벌 네트워크와 산업 자원을 공유한다. 포장 시장에서의 공급과 수요를 직접적으로 제공하는 플랫폼인 SWOP은 포장 산업의 미래 트렌드를 예측할 수 있는 인사이트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SWOP 2017에는 얌(Yum), 펩시(Pepsi), 광명유업(Bright Dairy), 애보트(Abbott), 유니레버(Unilever), 코티(COTY), 존슨스(Johnsons), 니베아(Nivea) 등 현재 시장에서 확고히 자리를 잡은 FMCG(일용소비재) 기업 상당수가 방문 접수를 이미 마쳤다.


 

▲ Save Food China

 

SAVE FOOD China 데뷔전

SWOP 2017에서는 SAVE FOOD China가 첫 선을 보인다. SAVE FOODinterpack에서 이미 여러 차례 개최된 바가 있으며 중국에서는 이번에 처음으로 소개된다. SAVE FOOD에서는 식품의 유통기한을 늘리고 운송 기간 중의 부패 및 훼손을 방지하는 등 음식물 쓰레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솔루션을 국제사회에 공유하기 위해 열리는 포럼이다. 국제연합식량농업기구 FAO, 중국농업부, 멀티박(MULTIVAC), 듀폰(Dupont), 베리글로벌(Berry Global), 댄벨 이큅먼트(Danbell Equipment), 톰라(TOMRA), 샤먼창수(Xiamen Changsu) 등이 이번 포럼에 참여해 각자가 가지고 있는 아이디어와 혁신 기술들에 대한 내용을 나눌 예정이다.


 

▲ 퓨처 존

 

업그레이드된 "FMCG 퓨처 존"

10,000면적의 W3번 홀에 유토(Yuto), 징글리(Jingli), RPC 등 다양한 포장재 및 제품을 제조하는 국내외 600여 개 업체가 ‘Packaging family(패키징 패밀리)’ 후원사와 함께 자리한다. 다른 한편에서는 하이앤드 FMCG 포럼이 열려 식품, 음료, 데일리케어, 화장품, 제약 등 FMCG 산업에서 현재 뜨거운 주제들이 논의될 것이다.


 

▲ innovationparc

 

미래의 포장 혁신 기술 특별전 ‘innovationparc’

미래의 포장 혁신 기술을 살펴볼 수 있으며 전체적인 산업망에 활용할 수 있는 지능형 기기 및 솔루션이 innovationparc(이노베이션파크) 특별전에서 선보인다. 또한 디지털화, 인더스트리 4.0, 지속가능성 등의 주요 트렌드에 대한 내용도 다뤄질 예정이다.

 

새롭게 마련된 과자류 포장 부문

과자류 가공 및 포장 기계 분야에서 유명한 유럽 제조사들도 SWOP 2017에 참가한다. 독일의 유명 제조사들인 초코텍(Chocotech), 헨젤프로세싱(Hänsel Processing), 빈클러+뒤네비어(Winkler+Dünnebier) 등을 비롯한 혁신 포장 업체들은 중국 및 아시아 디저트 시장 공략을 목표로 SWOP 2017에 참가하여 수준 높은 제품과 고품질 서비스를 소개할 예정이다.

 

그 밖에 SWOP 관련 정보는 홈페이지(www.swop-online.com)를 확인하거나 한국대표부 라인메쎄(02-798-4102)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