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

토탈산업
플라스틱재팬
현대보테코

전시/세미나/교육

엠쓰리파트너스
hnp인터프라
휴먼텍
한국마쓰이

4차원 성형기술 카페, 2017년도 하반기(제12회) 세미나 개최

작성자 : 이용우 2017-11-07 | 조회 : 1231
▲ 2017년도 하반기 4차원 성형기술 세미나 참가자 단체사진


㈜동신유압의 후원으로 지방에서는 처음으로 진행

지난 10월 21일, 확 트인 바다가 어우러진 창원에 위치해 있는 ㈜동신유압의 신사옥에서 동신유압의 후원으로 12회째를 맞이하는 4차원 성형기술 세미나를 지방에서 최초로 개최했다.
수도권 지역에서는 물론, 경상도지역을 비롯한 여러 지방에서 플라스틱 업종에 종사하고 있는 많은 회원들이 참석한 이번 세미나에서는 특히, 동신유압의 신 공장을 오픈, 실질적으로 사출성형기의 제작과정과 특·장점들을 자세히 살펴 볼 수 있었던 좋은 기회가 되었다. 다만 아쉬운 점이라면, 그동안 지방에서의 개최를 염원하던 카페회원들의 참석률이 기대했던 것보다 적었다는 점이다.


▲ 1 ㈜동신유압 김병구 대표이사, 2 스토브리코리아 이영준 대리, 3 스토브리코리아 김동연 차장, 4 한국셀석유 박정도 부장, 5 ㈜동신유압 정진우 부장, 6 4차원 성형기술 카페 박성균 매니저 , 7 스타세이키 송창동 지사장


< 세미나 내용 >
*** 이번 세미나의 동영상은 핸들러 홈페이지와 4차원 성형기술 카페에 공개될 예정이다.


㈜동신유압 사무동 3층 세미나 룸에서 개최된 이번 세미나에서는 먼저, 이번 세미나를 후원한 ㈜동신유압의 김병구 대표의 환영 인사말을 시작으로, 스토브리코리아 이영준 대리와 김동연 차장의 ‘플라스틱 솔루션&다관절 로봇활용’에 대한 발표가 있었으며, 이어서 ‘사출성형기와 유압유’에 대해 한국셀석유 박정도 부장의 발표가 있었다.
이후 ㈜동신유압 정진우 부장의 ‘탄소섬유 복합재를 이용한 자동차부품 경량화 시스템 개발’, 4차원 성형기술 카페 박성균 매니저의 ‘드디어 시작된 사출경력자 평가’에 대한 강의가 이어졌다. 
이어서 스타세이키 송창동 지사장의 인사와 스타세이키의 방향에 대한 간단한 소개를 끝으로 세미나 시간을 마무리하고, 기대하던 ㈜동신유압의 사출성형기 제조현장을 투어하는 시간을 가졌다.
㈜동신유압의 제조현장은 깔끔하게 잘 정리정돈되어 있었으며, 김병구 대표는 각 사출기 모델별로 새로운 성능과 사용자 편리를 위한 성능에 대해 자세한 설명을 덧붙였다. 카페 회원들은 각각의 사출성형기에 대한 설명을 듣고 많은 질의응답을 하였으며, 또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가장 인상이 깊었던 것은 ㈜동신유압에서 개발한 3,000톤급 다연사 사출성형기로, 보통 자동차 범퍼를 60~70초에 생산하는데 비해, 28초의 사이클 타임에 생산할 수 있는 사출성형기였다. 또한 세미나 시간에 ㈜동신유압 정진우 부장의 발표내용에서 소개되었던 탄소섬유 복합재를 이용한 경량화 시스템을 현장에서 직접 볼 수 있었다. 탄소섬유가 압출기에 유입되는 시점으로 금형에 탄소섬유가 혼합되어 압출기에서 토출된 수지를 넣고 압축 성형되는 시스템이 하나로 연결되어 있는 것이 상당히 인상적이었다. 
현장 투어를 모두 마치고 세미나 참석자들은 김병구 대표의 열정적인 설명에 고마움을 표하며, 세미나 전체 일정을 마치고 ㈜동신유압을 떠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