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맵 ×

토탈산업
플라스틱재팬
현대보테코

전시/세미나/교육

엠쓰리파트너스
hnp인터프라
휴먼텍
한국마쓰이

JEC World 2018, 전 세계 복합소재 산업이 파리에 모이다

작성자 : 박애영 2018-05-03 | 조회 : 870
활발한 인적 네트워크와 지식 공유의 장 제공했던 JEC World 2018, 대단원의 막 내렸다

전 세계 복합소재 시장 규모가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다. 전문가들은 2021년까지 해당 산업이 5%대의 지속적인 성장률을 나타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러한 관점에서, 전 세계 최신 복합소재 트렌드와 기술이 한 곳에 집약되는 전 세계 No. 1 복합소재 전시회 JEC World에 대한 기대도 나날이 커져가고 있다.
지난 3월 6일부터 8일까지 프랑스 파리 노르빌뺑드 전시장에서 열린 JEC World 2018에서는 전 세계 1,300개 이상의 참가업체들과 115개국 42,445명의 전문 참관객으로 문전성시를 이뤘다. JEC 그룹 회장 프레드릭 뮈텔은 “JEC Group은 복합소재 산업 전체를 3일간 한 지붕 아래 모이게 했고, 그 저력은 복합소재 산업에 전문가들에게 늘 새로운 최신 프로그램을 제공하고자 노력하는 데에 있습니다”라고 전했다. 추가로 이번 JEC World 2018에서 다뤘던 아마섬유(Flax)와 삼(Hemp)과 같은 ‘천연섬유’ 분야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며 앞으로도 친환경·재활용 복합소재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기울여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1 JEC 그룹 회장 프레드릭 뮈텔


JEC World 2018의 “New Things”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JEC World 2018에서는 4개의 Innovation Planet 존을 구성해 복합소재의 4대 주요 응용시장을 소개했다. 올해는 기존의 항공, 자동차, 건축 분야와 더불어 새롭게 구성된 ‘Make It Real Planet’을 통해 오는 10월부터 벨기에 헨트 박물관에서 전시 예정인 에어로모빌(Aeromobil, 하늘을 나는 자동차)과 같은 놀라운 초현대적 작품들을 미리 선보이며 일상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복합소재 응용의 다양성을 제시했다.
그 외에도 전 세계 복합소재 산업을 대상으로 10명의 박사과정 학생들의 리서치 논문을 발표해 학생들과 해당 산업 종사자들 간의 연결고리 역할을 한 ‘복합소재 챌린지(Composite Challenge)’ 프로그램이 새롭게 기획되었고, 우승한 젊은 혁신회사들을 투자자나 기존 회사들과 연결해주는 ‘스타트업 부스터(Start Up Booster)’와 ‘Innovation Awards’ 선정에도 사상 처음으로 일반 참관객들이 투표로 참여해 참관객들의 높은 관심을 유도했다.


2 스타트업 부스터 수상자 단체 사진
3 제11회 JEC Innovation Awards 2018 우승자들과 심사위원 단체 사진
4 스타트업 부스터에서 발표 중인 AIRBUS


또한 이번 JEC World 2018에서 JEC Group에서 발간한 “Flax & Hemp Fiber Composites, A Market Reality: The Biobased Solution for the Industry” 가 첫 선을 보이기도 했다.
세계 최고의 복합소재 전시회인 JEC World 2019는 내년 3월 12일부터 14일까지 프랑스 파리 노르빌뺑드 전시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JEC World 공식 홈페이지 
www.jeccomposit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