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세미나/교육
제10회 국제 접착·코팅·필름 산업전 킨텍스에서 성료
작성자 : 이용우
2018-08-31 |
조회 : 1061
- 기술 강연인 국제접착코팅컨퍼런스(IACC 2018)도 동시에 열려…
(사)한국접착코팅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산자원부와 경기도가 후원하는 ’제10회 국제 접착·코팅·필름 산업전(이하 2018 아템페어)’이 올해로 10회째를 맞아 지난 8월 22일(수)부터 24일(금)까지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개최됐다.
2018 아템페어(www.atemfair.kr)는 최첨단, 친환경 접착·코팅·필름·소재 및 장치 산업의 미래를 조망할 수 있는 전시회로 국내외 200여개 업체가 참가했다.
최근 전자기기의 소형화, 스마트화, 자동차의 전자화, 건축용 소재의 고기능화가 급격히 진행됨에 따라 접착계면과 표면코팅의 중요성이 날로 증대되고 되고 있다. 따라서 이번 전시회에는 이러한 발전 추세에 부응하는 고기능 첨단의 접착, 코팅 제품이 대거 선보였으며, 아울러 동시에 개최되는 국제접착코팅컨퍼런스(IACC 2018)에도 관련 분야에서 손꼽히는 해외 연사의 차원 높은 기술 강연이 이루어졌다.
한편 이번 전시회에서는 디지털 전시 운영 모바일 플랫폼(Pexpo)이 국내 최초로 도입됐다. 출품업체와 관람객의 교류를 극대화하고 또한 종이가 없는(paperless) 친환경 전시회를 선도하자는 것이 도입 배경으로, 출품업체는 고객 정보를 체계적으로 관리, 분석할 수 있으며, 관람자는 무료 관람, 전시장 간편 출입, 해당 부스 위치 검색, 출품업체 사전미팅 예약, 업체 브로셔의 수시 다운로드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었다.
또한, 전시회 주최자인 (사)한국접착코팅협회는 공익이라는 본연의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전시회 참가기업들의 신제품을 무료로 홍보할 수 있는 신제품발표회, △대학 연구실 우수 기술를 무료 홍보할 수 있는 학술 포스터관, △신기술 보유 영세 소기업에 무료로 제품을 홍보할 수 있는 무료 첨단신소재 포스터관, △기술상의 애로나 사용상의 애로사항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애로기술컨설팅 등 다양한 무료행사를 진행했다.
전시사무국의 관계자에 따르면, ‘2018 아템페어는 특히 해외 출품업체와 바이어 유치에 중점을 두고 올해 초 중국, 인도, 일본, 동남아 협회 지회를 확대 개편하였으며, 해당 국가의 관련 협회의 적극적 협조에 힘입어 중국, 인도, 일본 등 5개국 출품과 10개국에서의 바이어 유치에 성공했다’라고 전했다.
아템페어 전시회는 5천 명 이상의 비즈니스 관객 유치에 성공해 실질적인 비즈니스 교류가 이루어지는 뿌리 산업 전문 전시회이며, 올해는 지난해 대비 50% 이상 성장이 예상되며, 관련 업계의 관심이 뜨거웠다.